[마케팅전략] 현대백화점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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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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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기업 소개 & 선정 동기
CRM 이란 무엇인가?
CRM 도입배경
Ⅱ. 본론
현대 백화점의 CRM도입 사례
CRM 도입 효과
Ⅲ. 결론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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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고객 관리 방안
우수 고객을 관리하는 방안으로 현대 백화점은 크게 6가지의 방안을 갖추고 있다.
첫째로 우수고객의 생일이라든지 결혼 기념일 등의 기념일을 백화점 측에서 챙겨 줌으로써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둘째로 우수고객만을 위한 문화공연을 개최해서 우수고객들이 그 공연을 볼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이다.
셋째로는 현대 백화점 주최의 테마여행을 만들어서 우수고객에게 전액 무료로서 여행을 제공한다. 그리고 넷째로 우수고객의 자녀를 위해 어린이날 특별행사 등 자녀를 위한 행사를 개최, 제공한다. 그밖에도 클럽을 운영하고 직접방문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많은 이점을 부여함으로써 우수 고객이 이탈하지 않도록 한다.
우수고객은 백화점의 매출액의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이처럼 우수고객이 이탈하지 않도록 방어를 해야한다.
◇현대 백화점의 CRM 도입 효과
1) 무형의 효과
① 데이터에 근거한 과학적인 상품 정책 반영
② 우수고객(특히 초우량) 들에 애한 집중관리로써 안정적인 매출 보장
③ 고객 유사그룹별 맞춤서비스 제공과 제공서비스 확대로 이미지 제고 및 고객 만족도 증가
④ 마케팅 역량 강화로 인한 마케팅 경쟁우위 확보
⑤ 전략적 신규고객 확보로 고객 로열티 향상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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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참고문헌
1.현대백화점 홈페이지 www.ehundai.com
2.현대백화점 CS 자료집, 2004, 현대백화점 출판부
3.톡톡 튀는 유통 마케팅, 이상욱, 2002, 현대문예
4.유통기업의 경영분석, 박철주, 2004
5.서비스는 이런 것이다-기분 좋은 사회서비스의 연출, 손대현, 2000, 백산
6.신문기사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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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4.24 16:4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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