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마케팅연구- 현대백화점 기업분석및 SWOT분석과 현대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방향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15 / 2018.12.15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백화점 기업분석및 SWOT분석과 현대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방향제시 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입니다.
레포트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현대백화점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문화
2. 백화점산업의 특성분석
3. 현대백화점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현대백화점 마케팅전략
(1) CRM 마케팅전략
(2) 차별화된 마케팅
(3) 고급화전략
(4) 타겟 마케팅 (2030세대)
(5) 해외관광객 유치 마케팅
(6) 남성타겟 마케팅
(7) VIP 마케팅전략
5. 향후방향제시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
2. 백화점산업의 특성분석
한 건물 안에 의식주(衣食住)에 관련된 여러 가지 상품을 부문별로 진열하고 조직, 판매하는 근대적인 대규모 소매상이다. 즉, 판매촉진, 서비스 향상, 경영 및 회계의 합리화 등을 위하여 상점 조직을 상품별, 고객별로 부문화하고, 이를 통합적인 기업으로 경영하는 덩치 큰 소매상이라 할 수 있다.
백화점은 의식주에 관련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최근 크레디트서비스, 금융서비스, 보험서비스, 여행서비스, 문화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백화점이 증가하고 있다)를 대형 판매형식으로 한 건물안에서 취급하기 때문에 one-stop shopping이 가능하며, 각각의 부문에서 상품의 매입, 구색, 가격, 각종 서비스를 적절히 관리함에 따라 고객의 선택구매에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것은 각 부문간에 내부 상호보조가 가능한 한편 각 부문 상호간에 위험의 분산을 꾀할 수 있다. 그리고 교통이 원활한 곳에 입지하는 대규모 소매업으로써 자동차 이용의 대중화나 전철, 지하철 등의 교통기관을 모두 활용하는 입지조건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