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삼성 SDI의 공급사슬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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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8.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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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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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개요
1) 삼성SDI 명칭의 의미
2) 주력 산업
3) 삼성 SDI 연혁
4) 규모
2. 추진배경 및 목적
1) 삼성SDI SCM 구축배경
2) 삼성SDI 와 6시그마
3. 추진성과 (SCM의 구축 효과)
1) 삼성SDI의 성과지표
2) 고객 수요에 대한 예측
3) 정확한 납기 약속
4) 리드타임의 단축
5) 재고의 감소
6) 삼성SDI의 전체 경영 성과 (매출액)
7) 삼성SDI의 전체 경영 성과 (순이익)
4. 향후과제 (삼성SDI의 나아갈 방향)
1) SC의 복잡성
2) 협력업체와의 WIN-WIN 전략
3) SCM의 지속적 강화
4) 올바른 구매 인력 양성
5. 소감 및 특기사항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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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추진배경 및 목적
1) 삼성SDI SCM 구축배경
(1) 시장경쟁치열(가격하락)
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가격이 하락하기 시작했다. 동종기업간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모색해야했다. 그래서 삼성SDI는 글로벌한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그것이 바로 Supply Chain Management (SCM)이다.
(2) 공급망관리의 비효율, 자재조달의 비 확실성(재고증가)
공급망에 얽힌 사슬들이 매우 복잡하여 비효율적이고, 자재조달의 비확실성으로 재고는 증가했다. 재고를 감소시키고 시장의 수요와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SCM의 구축이 진행되었다.
(3) 경영상의 비효율, 비용 절감 목표
기업 부가가치의 60~70%는 생산단계 밖의 가치사슬에 의해 결정되고 있다. 또한 산업별로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10~20%의 공급관리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
삼성 SDI는 SCM 구축을 통해 기업의 경영상 비효율을 상당부분 제거하기 위해 SCM을 구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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