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체인관리] 삼성SDI scm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6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삼성SDI 소개
PI
Health Care
BPRM
과정상 겪었던 문제점
향후 발전전망
결론
- 본문내용
-
Ⅰ.삼성 SDI
PDP는 삼성과 LG가 등장하기 전까지만 해도 2000년도 까지 만해도일본기업들이 세계전체시장의 97%를 독식. 그런데 한국의 삼성SDI 등을 주축으로 중소 PDP업체들까지 시장에 뛰어들고 일본을 넘어서기 시작하면서 일본은 시장점유율이 2003년까지 47%로 급락, 시장 점유율 1위를 삼성SDI에게 내주었다.
올해는 우리나라가 50%를 넘고 일본은 더 떨어지리라 예상 그러다 보니 후지쯔사가 PDP의 원천기술은 자기네 거라면서 특허관련 가처분신청을 하면서 삼성의 PDP제품이 일본에서 통관이 안됨. 그러니까 가처분신청이 해제되기 전까지는 일본으로 가는 배에다가 PDP를 선적해봤자 일본에서 통과가 되지 않아서 수출이 안되고, 지금 일본시장에 들어가 있는 제품들은 모두 한국으로 반송 하거나 폐기 처분, 이런 일을 하는 이유는 디지털디스플레이 산업의 종주국이라고 자부했던 일본이 단 4년 만에 한국에서 역전을 당하면서 자존심이 상하고, 자국산업이 위축되니까 이런 조치를 취한 것
1. 회사 개요
1970년에 설립, 흑백 TV 브라운관과 진공관 생산 시작
현재 세계 최고의 브라운관 기술 확보
초 슬림 완전 평면 브라운관, LCD, PDP, 이동통신기기의 핵심 장비인 STN-LCD, 2차 전지, 미래형 디스플레이 OELD 생산
2003년 매출 7조 1,982억, 영업이익 9,090억 당기 순이익 6,494억
2003년 세계시장 점유율 약 26%
2002년 대비 매출 8.5%, 영업이익 4.1%, 순이익은 10.2% 증가
주력분야 PDP, 휴대폰LCD, OELD, 2차 전지의 매출이 전체 매출액의 42%인 3조원 차지
PDP매출 전년대비 349.6%, 2차 전지 64.6% 모바일 디스플레이 41% 급증
5대 세부전략 수립
경영관리의 전략 정보화(SEM)
고객지향형 정보서비스 차별화(CRM)
공급망 관리로 자원흐름 최적화(SCM)
개발혁신을 통한 기술경쟁력 강화(PDM)
인터넷 기반의 정보 인프라 확충(IT-Infra)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