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쿠첸’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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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웅진코웨이 ‘쿠첸’ 마케팅 성공사례

Ⅰ. ‘또또 사랑’ 정신

Ⅱ. 경직된 국내 밥솥 시장

Ⅲ. 쿠첸 출시

· 신규 브랜드 개발
· 제품 차별화 전략

Ⅳ. 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 웅진코웨이 ‘쿠첸’ 마케팅 성공사례

현재,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의 핵심은 작년에 이어 웰빙(Well-being)의
열풍 속에 있다. '웰빙'이 2002년 말, 처음 도입되었을 때와는 달리 이제는 더
이상상류층만의 고급스러움을 나타내는 남선 트린드가 아니다. 일반 대중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하여 우리 생활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 이는 단순한 트렌
드가 아닌 전 국민의 문화로서 자리 매김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웅진코웨이 쿠첸은 이러한 시장의 변화를 재빨리 포착하였다. 맛과 동시
에 건강을 소중히 여기는 소비자의 패턴을 적절히 파악함으로써 웰빙 라이프스
타일을 제안하였다. 웰빙 열풍으로 현미밥에 대한 인지도와 호의도가 높아지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웅진코웨이 쿠첸은 맛있는 현미밥을 원하는 소비자의 잠계
적 니즈를 끌어내고 웰빙이라는 참의 가치에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토대를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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