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웅진코웨이 vs 청소나이스 글로벌 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본국중심주의 vs 현지중심주의
3. 정수기 업체의 Top2
Ⅱ. 본론
1. 기업 특징 비교
1) 특허 및 기술 중심 - 청호나이스
2) 후원, 봉사단, 대외 활동 중심 - 웅진코웨이
3) 기업 스타일 비교 - 정적인 기업 청호, 동적인 기업 웅진
2. 두 기업의 해외진출
1) 글로벌 기업 정의
2) 해외 시장 진출 - 청호나이스
3) 해외 시장 진출 - 웅진코웨이
4) 두 기업의 해외 진출 비교
Ⅲ. 결론
1. 두 기업이 나아가야 할 길
2. Today (8조) 견해
1) 글로벌 기업의 중요성
2) 국제 경영학 수업의 중요성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두 기업의 해외진출 현황
1) 글로벌 기업 정의
흔히 글로벌 기업이 다국적 기업과 비슷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둘은 비슷하기는 하나 차이점이 확실히 있는 개념이다. ‘다국적기업’은 '본사'와 '해외 지사'의 개념이 분명히 존재하는 개념이다. 다국적 기업은 '모국에 상존하고 있는 본사'가 '다수의 해외 지사'를 두고 전 세계를 상대로 기업 활동을 하고 있는 거대기업을 일컫는 말이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가 적절한 사례에 들겠다.
반면에 '글로벌 기업'은 '모기업이 태동했던 본국의 개념'이 사라진 다국적 기업이라고 보면 된다. 국적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세계의 나라각각에서 그 나라의 제도와 문화에 맞게 토착화하여 이윤을 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예전에 모기업의 총수가 '우리 그룹은 우연히 본사가 서울에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라고 얘기한 적이 있다. 기업 활동에 필요한 가장 최선의 기능이나 원료를 확보하기 위해서 세계 어느 곳에서든지 기업 활동을 하겠다는 것이며, 모기업의 국가의 기준으로 영업을 해나가는 것이 아니라 국적에 상관없이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있는 기업을 말한다. 로마에서는 로마법을 따라야 한다는 것처럼, 진정한 글로벌기업이란,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나라 그 자체에 특화되어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을 말한다.
2) 해외 시장 진출 - 청호나이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글로벌경영 (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경영), 박영사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http://www.coway.co.kr/
청호나이스 홈페이지 http://www.chungho.co.kr/
구글 www.google.co.kr/
경제투데이, 중앙일보, 조선일보, 한국경제신문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