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웅진코웨이 vs 청소나이스 글로벌 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본국중심주의 vs 현지중심주의
3. 정수기 업체의 Top2


Ⅱ. 본론
1. 기업 특징 비교
1) 특허 및 기술 중심 - 청호나이스
2) 후원, 봉사단, 대외 활동 중심 - 웅진코웨이
3) 기업 스타일 비교 - 정적인 기업 청호, 동적인 기업 웅진

2. 두 기업의 해외진출
1) 글로벌 기업 정의
2) 해외 시장 진출 - 청호나이스
3) 해외 시장 진출 - 웅진코웨이
4) 두 기업의 해외 진출 비교


Ⅲ. 결론
1. 두 기업이 나아가야 할 길
2. Today (8조) 견해
1) 글로벌 기업의 중요성
2) 국제 경영학 수업의 중요성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두 기업의 해외진출 현황

1) 글로벌 기업 정의

흔히 글로벌 기업이 다국적 기업과 비슷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둘은 비슷하기는 하나 차이점이 확실히 있는 개념이다. ‘다국적기업’은 '본사'와 '해외 지사'의 개념이 분명히 존재하는 개념이다. 다국적 기업은 '모국에 상존하고 있는 본사'가 '다수의 해외 지사'를 두고 전 세계를 상대로 기업 활동을 하고 있는 거대기업을 일컫는 말이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가 적절한 사례에 들겠다.

반면에 '글로벌 기업'은 '모기업이 태동했던 본국의 개념'이 사라진 다국적 기업이라고 보면 된다. 국적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세계의 나라각각에서 그 나라의 제도와 문화에 맞게 토착화하여 이윤을 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예전에 모기업의 총수가 '우리 그룹은 우연히 본사가 서울에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라고 얘기한 적이 있다. 기업 활동에 필요한 가장 최선의 기능이나 원료를 확보하기 위해서 세계 어느 곳에서든지 기업 활동을 하겠다는 것이며, 모기업의 국가의 기준으로 영업을 해나가는 것이 아니라 국적에 상관없이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있는 기업을 말한다. 로마에서는 로마법을 따라야 한다는 것처럼, 진정한 글로벌기업이란,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나라 그 자체에 특화되어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을 말한다.
2) 해외 시장 진출 - 청호나이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글로벌경영 (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경영), 박영사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http://www.coway.co.kr/

청호나이스 홈페이지 http://www.chungho.co.kr/

구글 www.google.co.kr/

경제투데이, 중앙일보, 조선일보, 한국경제신문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서] 쿠쿠 광고기획서
  • 나이스디지털정수기 84 330878 226.5 73.5 54.9 35.4 24.4 13.8초원부페웨딩홀 9 2756 11.1 8.6 2.6 0 0 0초이스커피 45 198835 193.2 72.3 48.8 30.4 19.8 11.2치킨나라 20 9692 25.3 22.8 2.8 0 0 0칠갑농산냉면 3 1551 5 3.9 1.1 0 . .칠갑농산손만두 1 517 4.7 4.7 . . . .칠성사이다 61 259364 229.8 68.4 51.5 35 25.7 17.1카스맥주 91 403769 289.2 75.2 54.6 44.1 32.2 22.8카스타드케익 57 224963 225.1 79.6 54.3 38.8 25.6 10.9카프리맥주 73 220824 216.2 69.2 46.9 33 23.7 17.1카프리썬 37 166410 225.1 72.7 48 34.1 23 15.7케이앤제이 6 3825 3

  • [서비스 혁신]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 사례를 토대로 친환경적인 제품이면서도 산업 내 경쟁위치를 확보한 기업을 찾게 되었다. 웅진코웨이는 서비스 혁신에 있어서 아주 좋은 사례라고 생각하였다. 국내 정수기 제조기업인 웅진 코웨이지만, 그 제품과 연결된 서비스화 또는 서비스 강화를 이루어 낸 사례를 조사하기로 하였다. 게다가 웅진 코웨이는 생활과 밀접한 국내 가전을 제조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웅진코웨이가

  • [기업경영]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서비스혁신 성공사례
  • 사례를 토대로 친환경적인 제품이면서도 산업 내 경쟁위치를 확보한 기업을 찾게 되었다. 웅진코웨이는 서비스 혁신에 있어서 아주 좋은 사례라고 생각하였다. 국내 정수기 제조기업인 웅진 코웨이지만, 그 제품과 연결된 서비스화 또는 서비스 강화를 이루어 낸 사례를 조사하기로 하였다. 게다가 웅진 코웨이는 생활과 밀접한 국내 가전을 제조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웅진코웨이가

  • 웅진코웨이 고객감동서비스
  • 웅진코웨이CO + WAY = 함께가는 길 고객감동서비스의 실현목차Ⅰ.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기업시장점유율 Ⅱ.본론1. 렌탈서비스 2. 코디서비스 3. 하트서비스4. 페이프리서비스5. W-class 서비스6. 경쟁기업의 서비스7. 고객만족사례Ⅲ.결론성공요인과 향후 전망 Ⅳ.참고문헌Ⅰ.서론1.기업선정 동기1998년, 업계 최초로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하고 서비스 전문가 ‘코디(coway lady)’ 양성을 통해 사전서비스(before service) 개념을 도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 성공사례 분석
  • 기업이 후발주자로 진입하여 공격적이고 적극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펴고 있다.2) 구매자의 힘한국갤럽조사(2008년 하반기 기준)에 따르면 웅진코웨이가 57.1%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청호나이스(7.7%), 엘트웰(5.2%) 등이 뒤를 쫓고 있다. 정수기산업의 선발주자로서 소비자들에게 깐깐한 물 이라는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어 구매자와의 협상력이 높은 편이다.3) 공급자의 힘웅진코웨이는 생산-판매의 전통적 비즈니스 모델을 생산-렌탈-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