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브랜드전략과 개별브랜드전략의 장단점, 공동브랜드전략의 추진에 있어 나타날 수 있는 제휴형태, 공동브랜드의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Ⅰ. 공동브랜드전략의 의의

Ⅱ. 공동브랜드전략과 개별브랜드전략의 장·단점

1. 공동브랜드 전략
1) 장점
2) 단점
2. 개별브랜드 전략
1) 장점
2) 단점

Ⅲ. 공동브랜드전략의 추진에 있어 나타날 수 있는 제휴형태
1. 제품의 공동개발
2. 원재료의 공동조달 및 공동생산
3. 공동판매경로와 물류
4. 공동 촉진활동

Ⅳ. 공동브랜드의 유형

1. 협동 조합형 공동브랜드
2. 기업 연합형 공동브랜드
3. 선도기업 개발형 공동브랜드
4. 민·관 합작형 공동브랜드

본문내용
I. 공동브랜드전략의 의의

오늘날 전면적인 시장의 개방, 급속한 기술의 발전. 다양한 제품의 출현 등으로 갈
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기업들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의 개발과 마케팅 활동에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마케팅 전쟁의 시대라고 표현되는 이러한 상황에서 중소기업들이 서로가 가진 자
원을 상호 보완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동사업을 여러 가지 추진하고 있다. 그 중에
서도 공동브랜드 전략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를 통해 생산성과 품질
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고,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 대기업들에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한다.
공동브랜드(Joint Brand or Collective Brand)란. 중소기업간 공동으로 상표를 개발하
기 위한 전략으로 "개별기업이 자기상표 개발 시 소요되는 막대한 초기 투입 비용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M&A의 발전과정 및 현황과 사례분석(구글, GM, 이베이 등)
  • 수 있으며, 이는 학문적으로 정의된 용어가 아니라 실무적인 전문가들 사이에서 형성된 용어이다.M&A의 의미는 협의와 광의로 구분할 수 있는데, 협의의 의미는 M&A는 단지 기업 간에 인수합병(기업인수 포함)을 뜻하며, 광의의 의미의 M&A는 협의의 의미에다 회사분할과 기술제휴, 공동 마케팅 등 전략적 제휴까지 확대한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다.이와 같은 M&A는 추진방법에 따라 합병과 기업인수(자산인수방식, 주식인수방식)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합

  • [노동경제학] 임금피크제 기업사례 분석
  • 장단점 평가 장점단점1.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다1. 보임, 배치, 처우가 힘들다2. 일에 대한 책임감이 강하다2. 변화에 대한 적응력이 떨어진다3. 아랫사람들을 잘 리드하고 청년층의 모범이 된다3. 작업지시가 곤란하다다. 임금피크제 도입 및 운영한국도로공사는 2006년 정년보장형 임금피크제를 도입하였는데, 회사와 노조가 동시에 제안함으로써 노사 공동의 제도 도입에 따른 수용성 확보를 지향하였다. 금피크제 유형은 정년보장형

  • [회계학]재무성과분석에 의한 ERP시스템의 도입성과에 관한 연구
  • 있어서 가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ERP시스템 도입의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이러한 지표의 존재는 추후 ERP시스템을 도입하고자하는 많은 기업의 의사결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게 될것이고 시스템 동입시 최종적 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의 형태로 존재할 수 있을 것이다.본 연구의 주요 목적은 ERP시스템의 도입이 기업의 재무적․비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유형을 선행연구의 결과에서 각 변수를 도출하고 이들 변수와 각 재무제표지수의 상

  • [국제재무관리] 인도 해외직접투자
  • 있는 있다. 기업의 현지제고능력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현지정부나 사회화의 갈등이나 대립을 사전에 방지하고 현지국에서의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여 장기적 이익을 누리기 위해 경영의 현지화를 목표로 하는 국제경영 전략을 추진할 필요성이 매우 높다. 이러한 점은 비단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앞으로 세계시장에서 경쟁하게 될 타국의 기업들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여기서는 해외직접투자에 대하여 정의에 대하여 알아보고 유형 및 동기, 장단

  • [졸업][마케팅관리]백화점 고객관계관리와 DM(Direct Mail)사례분석-현대백화점
  • 수 있도록 유도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백화점에서 실시되고 있는 판촉행사 중에서 대표적인 영업행사에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것들이 있다. 할인특별판매흔히 사용하는 ‘바겐세일, 세일’의 개념으로, 바겐세일에는 백화점 자체 세일과, 브랜드 자체 세일이 있다. 공정거래법상 할인 특매란 ‘사업자가 사용하는 용어 여하에 불구하고, 자기가 취급하는 상품에 대하여 일정기간 동안 특별히 가격을 할인하여 판매하는 행위’로 규정하고 있다.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