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비교 사이트 쿠폰차트(쿠차)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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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Value Chain 분석
2. Business Model 탐구
3. SWOT 분석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요즘, 가장 인기 있는 CF는 단연 ‘이 CF’가 아닐까? [방 안에는 한 그룹의 남자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그리고 이때, 서부 음악이 흐른다. 키가 훤칠하고 얼굴이 준수한 쿵푸 형제가 방안에 들어선다. 방 안에 있던 한 사람이 형제에게 묻는다. ‘같은 신발이네? 어디서 샀어?’ 그 사내는 이렇게 대답한다. ‘C업체에서 무료배송에 적립도...’ 그리고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이소룡에 빙의하여 외치는 그 말. “싸다~”] 이서진-이승기, 송중기-전지현, 김슬기-김민교 커플 까지, 현재 CF계의 핫이슈는 소셜커머스들의 전쟁이다.
자정이 가까워지면 소비자들은 바빠진다.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이 일제히 새로운 딜(deal)을 선보이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정상가의 절반밖에 되지 않는 파격적인 가격에 수량은 한정되어 있다 보니 고민할 시간조차 사치스럽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인기 상품은 매진되고, 한 발 늦은 소비자들은 다음에 올라올 매력적인 딜을 기약할 수밖에 없다. 이렇게 일진광풍과도 같은 구매 경쟁은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매일 반복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구매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각각의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은 더 많은 고객을 끌어 모으기 위해 노력한다. 때문에,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의 경쟁은 심화되고, 타 업체에 비해 자신들의 업체가 더 매력적이라는 것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런 경쟁은 비슷한 혹은 같은 물품을 제공하는 각각의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제품들 중에서 더 값싼 제품을 찾으려는 소비자들의 수고를 더 늘렸다. 그리고 그러한 수고를 덜어 주기 위한 사이트가 바로 쿠폰차트-쿠차-다.
사실, 쿠차와 같은 역할을 하는 시스템은 이미 오래 전에 출발했다. 물품을 검색하면 여러 쇼핑몰 사이트의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네이버 지식쇼핑이 바로 그것이다. 그러나 다양한 쇼핑몰 사이트가 아닌, 소셜커머스 사이트만을 비교하는 쿠차는 소셜커머스 사이트가 지닌 특성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는 특징이 있다. 때문에, 소셜커머스 사이트가 확대되면 같이 확대하는 경향이 있으며, 축소되면 덩달아 축소되기도 한다.
참고문헌
사이트
쿠폰차트 http://www.coocha.co.kr (2013.10.10 방문)

인터넷 기사
이번엔 송중기-전지현, 소셜커머스 CF전쟁 재현되나...,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1714563127454&outlink=1 , 머니투데이 (2013.10.11 방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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