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STX그룹의 M&A를 통한 성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TX그룹 선정 이유
2. STX그룹 소개
3. STX의 내, 외부 분석
4. STX의 전략
5. 시사점 ·
6. 향후 대응 방안
- 본문내용
-
(7) STX그룹 지분구조
STX그룹은 경영효율성을 증대시키고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2004년에 지주회사 체제를 도입했다. 그룹의 지배구조 형태는 지주회사 격인 STX가 STX조선(36.17%), STX엔진(33.17%), STX에너지(47.42%), STX리조트(100.0%), STX솔라(20.0%) 등의 최대주주다. 또 STX중공업과 STX메탈 등은 자회사인 STX엔진을 통해 거느리고 있다. 그룹의 지주회사격인 STX의 최대주주는 네트워크 업체인 포스텍이다. 포스텍은 강덕수 회장이 최대주주로 69.38%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강 회장은 포스텍을 통해 STX를 지배하고 STX가 계열사를 이끄는 형식으로 그룹을 장악하는 방식이다. 동시에 STX의 2대 주주로서 12.9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그룹 전체의 안정적인 지배구조를 구축하고 있다.
3. STX의 내,외부 분석
(1) SWOT 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