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STX그룹의 M&A를 통한 성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TX그룹 선정 이유

2. STX그룹 소개

3. STX의 내, 외부 분석

4. STX의 전략

5. 시사점 ·

6. 향후 대응 방안

본문내용
(7) STX그룹 지분구조




STX그룹은 경영효율성을 증대시키고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2004년에 지주회사 체제를 도입했다. 그룹의 지배구조 형태는 지주회사 격인 STX가 STX조선(36.17%), STX엔진(33.17%), STX에너지(47.42%), STX리조트(100.0%), STX솔라(20.0%) 등의 최대주주다. 또 STX중공업과 STX메탈 등은 자회사인 STX엔진을 통해 거느리고 있다. 그룹의 지주회사격인 STX의 최대주주는 네트워크 업체인 포스텍이다. 포스텍은 강덕수 회장이 최대주주로 69.38%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강 회장은 포스텍을 통해 STX를 지배하고 STX가 계열사를 이끄는 형식으로 그룹을 장악하는 방식이다. 동시에 STX의 2대 주주로서 12.9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그룹 전체의 안정적인 지배구조를 구축하고 있다.


3. STX의 내,외부 분석

(1) SWOT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HRM] 금호아시아나
  • 전략금호아시아나는 다양한 사업부와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5대 대기업이다. 금호 아시아나의 주된 전략은 M&A를 통한 고성장 전략이다. 금호아시아나는 대우건설과 대한통운 인수를 통해 건설, 항공, 물류, 제조 등의 기본축을 갖추게 돼 향후 안정적인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건설 부문, 운송물류서비스 부문, 제조화학 부문 등 3개 부문으로 이어지는 그룹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확고히 정착시켜 안정적 경영 기

  • [조직행위론] 삼성의 인재관리
  • 그룹 회장으로 취임1988년 창업 50주년을 맞이하여 제2창업 선언삼성전자, 삼성반도체통신 흡수합병1993년 제일제당(현 CJ제일제당)이 삼성그룹에서 분리1993년 제2창업 선언 5주년을 기념해 그룹 CI 변경, 싱글 삼성 정책「신경영」 선포, 양적으로 커오던 사업구조를 지양하고 질적으로 성장하는 데 주력1994년 삼성의료원 설립1996년 용인자연농원 개장 20주년, 에버랜드로 개칭1996년 성균관대학교의 재단으로 재 영입되어 고급인력육성에 막대한 투자

  • STX조선 분석 레포트
  • 목차STX조선 사례분석을 시작하며STX조선 소개 조선업 시장 분석STX조선 내부분석M&A를 통한 STX의 성장STX조선에 대한 사례분석을 마치며STX조선 사례분석을 시작하며오늘날 국내 기업들은 과거 놀라운 고성장을 이루었던 영화를 뒤로 하고 중국과 같은 새로운 경쟁자의 추격에 그 성장이 정체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현대 기업 경쟁 구도에 있어서 세계적으로 M&A전략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많은 국내 기업들은

  • KB 국민은행 마케팅 KB 국민은행 현지화전략 KB 국민은행 시장분석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통한 지역 전문가 양성향후 아프리카 소재 바클레이즈 내 한국데스크 설치 지원하나은행의 아프리카 진출 전략02.기업전략2 경쟁자 분석기업전략자사분석경쟁전략하나은행 대비 약점을 우회, 극복하고 강점을 활용하는 전략 제시22국민은행 강점자산규모 - 국내 1위 자산규모로서 아프리카 시장 내 M&A 유리소매금융 & 중소기업금융 경쟁력 - 중장기적으로 아프리카 시장 내 가계금융부문 강화 및 중소기업 금융지원에 유리IT기술 - 국내

  • [재무관리] STX Pan Ocean(STX 팬오션) 재무재표분석
  • STX팬오션은 지난해 국제적 금융위기로 인한 물동량의 감소로 인한 당기손실을 내며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이에 STX팬오션은 극심한 불황을 공격적인 마케팅과 영업력으로 정면 돌파했습니다. 핵심 경영진들은 매달 1~2번꼴로 중국, 브라질, 일본 등지를 방문해 전략적 파트너쉽을 구축하는 노력을 기울였고 이를 통해 지난해 중국 주요 철강사인 안강그룹과 10년 장기 계약을 체결했고, 브라질의 철광석 업체와 2011년부터 25년간 매년 1,200만~1,300만톤의 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