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STX그룹의 M&A를 통한 성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2.환경분석
3.전략분석
4.시사점
5.결론
- 본문내용
-
“M&A의 귀재” 강덕수 회장
2009년 제2회 언스트앤영 조선업부문
최우수 기업가상
현재 지주회사 (주)STX 회장직을 비롯해
STX Pan Ocean, STX조선, STX엔진,
STX에너지의 대표이사 회장 겸임
현대중공업
- 세계 1위 조선업체
용접기술 및 로봇 등 첨단 생산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산업기술연구소를 운영
- 1993년 현대중전기, 현대중장비, 현대로봇 등 계열사를
합병하여 종합 중공업 체계를 확보
대우조선해양
- 1981 대우조선으로 출발
- 400여 척 선박 건조경험, 기술, 전문가 보유
- 선주 입장의 가치 극대화를 위한 유연한 설계기술 확보를 영업전략으로 추진
삼성중공업
- 1974 일본 IHI와 합작으로 삼성중공업㈜를 설립한 이후 석유파동으로 인하여 중단
- 1977 우진 조선 인수, 삼성조선으로 출범
- 대형여객선 시장에도 진출하여 고부가가치 선박 개발을 본격화
현대미포조선
- 1975창립 8,000여 척의 선박 수리 및 개조를 하면서 쌓은 다양한 경험과 기술 바탕
- 1996 신조선 사업진출
고부가중소형 선박과 특수선 시장에 주력
- 세계 최고의 중형선 건조회사로 완전히 탈바꿈
- 해운업계에서는 건실한 기업이었던 범양상선 (원부자재 수송 벌크선사)
- M&A대상 중에서도 우량 기업
- 조선의 전방산업인 해운산업 진출 요구 증대
- 높은 입찰가격 제시, 고용안정성 보장
→ 해운-조선-조선기자재 산업에 이르는 완벽한 수직계열화 구축
→ 조선산업 뿐만 아니라, 선박을 이동시키는 해운업까지 진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