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STX그룹의 M&A를 통한 성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환경분석
3.전략분석
4.시사점
5.결론
본문내용
“M&A의 귀재” 강덕수 회장

2009년 제2회 언스트앤영 조선업부문
최우수 기업가상


현재 지주회사 (주)STX 회장직을 비롯해
STX Pan Ocean, STX조선, STX엔진,
STX에너지의 대표이사 회장 겸임


현대중공업

- 세계 1위 조선업체
용접기술 및 로봇 등 첨단 생산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산업기술연구소를 운영
- 1993년 현대중전기, 현대중장비, 현대로봇 등 계열사를
합병하여 종합 중공업 체계를 확보


대우조선해양

- 1981 대우조선으로 출발
- 400여 척 선박 건조경험, 기술, 전문가 보유
- 선주 입장의 가치 극대화를 위한 유연한 설계기술 확보를 영업전략으로 추진


삼성중공업
- 1974 일본 IHI와 합작으로 삼성중공업㈜를 설립한 이후 석유파동으로 인하여 중단
- 1977 우진 조선 인수, 삼성조선으로 출범
- 대형여객선 시장에도 진출하여 고부가가치 선박 개발을 본격화


현대미포조선

- 1975창립 8,000여 척의 선박 수리 및 개조를 하면서 쌓은 다양한 경험과 기술 바탕
- 1996 신조선 사업진출
고부가중소형 선박과 특수선 시장에 주력
- 세계 최고의 중형선 건조회사로 완전히 탈바꿈

- 해운업계에서는 건실한 기업이었던 범양상선 (원부자재 수송 벌크선사)
- M&A대상 중에서도 우량 기업
- 조선의 전방산업인 해운산업 진출 요구 증대

- 높은 입찰가격 제시, 고용안정성 보장


→ 해운-조선-조선기자재 산업에 이르는 완벽한 수직계열화 구축
→ 조선산업 뿐만 아니라, 선박을 이동시키는 해운업까지 진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삼성의 인재관리
  • 그룹 회장으로 취임1988년 창업 50주년을 맞이하여 제2창업 선언삼성전자, 삼성반도체통신 흡수합병1993년 제일제당(현 CJ제일제당)이 삼성그룹에서 분리1993년 제2창업 선언 5주년을 기념해 그룹 CI 변경, 싱글 삼성 정책「신경영」 선포, 양적으로 커오던 사업구조를 지양하고 질적으로 성장하는 데 주력1994년 삼성의료원 설립1996년 용인자연농원 개장 20주년, 에버랜드로 개칭1996년 성균관대학교의 재단으로 재 영입되어 고급인력육성에 막대한 투자

  • STX조선 분석 레포트
  • 목차STX조선 사례분석을 시작하며STX조선 소개 조선업 시장 분석STX조선 내부분석M&A를 통한 STX의 성장STX조선에 대한 사례분석을 마치며STX조선 사례분석을 시작하며오늘날 국내 기업들은 과거 놀라운 고성장을 이루었던 영화를 뒤로 하고 중국과 같은 새로운 경쟁자의 추격에 그 성장이 정체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현대 기업 경쟁 구도에 있어서 세계적으로 M&A전략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많은 국내 기업들은

  • KB 국민은행 마케팅 KB 국민은행 현지화전략 KB 국민은행 시장분석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통한 지역 전문가 양성향후 아프리카 소재 바클레이즈 내 한국데스크 설치 지원하나은행의 아프리카 진출 전략02.기업전략2 경쟁자 분석기업전략자사분석경쟁전략하나은행 대비 약점을 우회, 극복하고 강점을 활용하는 전략 제시22국민은행 강점자산규모 - 국내 1위 자산규모로서 아프리카 시장 내 M&A 유리소매금융 & 중소기업금융 경쟁력 - 중장기적으로 아프리카 시장 내 가계금융부문 강화 및 중소기업 금융지원에 유리IT기술 - 국내

  • [재무관리] STX Pan Ocean(STX 팬오션) 재무재표분석
  • STX팬오션은 지난해 국제적 금융위기로 인한 물동량의 감소로 인한 당기손실을 내며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이에 STX팬오션은 극심한 불황을 공격적인 마케팅과 영업력으로 정면 돌파했습니다. 핵심 경영진들은 매달 1~2번꼴로 중국, 브라질, 일본 등지를 방문해 전략적 파트너쉽을 구축하는 노력을 기울였고 이를 통해 지난해 중국 주요 철강사인 안강그룹과 10년 장기 계약을 체결했고, 브라질의 철광석 업체와 2011년부터 25년간 매년 1,200만~1,300만톤의 철

  • [전략경영] STX 조선해양 혁신과 성장전략
  • 경영효율성극대화시스템 경영 확립미래 성장모멘텀 확보매출 120조원영업이익 8조원임직원 10만명Environment & Company AnalysisValue Chain AnalysisValue ActivityExplanationInbound logisticsM&A, 수직적 통합PI 이용 -> Supplier Portal 구축Operation세미-텐덤 방식SLS (Skid Launching System)ROSE 공법 (Rendezvous on the sea erction)RING P.E 공법CAD 시스템In-House 프로그램PLM 시스템자동 용접 시스템Outbound logisticsM&A, 수직적 통합Global network 구축Marketing & SalesSTX 그룹 및 CI 홍보 기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