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아시아를 겨냥한 한식의 세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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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SWOT 분석
- 내부자원 분석
- 환경 분석

2. 위치선정

3. 투자금액

4. STP 분석
- 시장 세분화
- 표적시장 분석
- 포지셔닝 전략

5. 마케팅 전략
- 가격
- 홍보
- 유통

6. 원가분석
-판매가격 근거 제시
-월 고정비, 변동비 근거제시
-월 식재료비율 분석
-월 인건비율 분석
-월 손익분기점 분석

본문내용
4. STP 분석

-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①지역적 특징
; 싱가포르는 평균 섭씨 24~32도로 한국의 여름과 비교해 약간 덥고 습도가 높은 편이다. 가장 더운 때는 6~8월이고 10월 말부터 1월까지는 스콜(갑자기 내리는 소낙비)이 잦다.
②식 문화적 특징
; 싱가포르에는 국가종교가 없어 불교, 기독교, 이슬람교, 힌두교 등 다양한 종교를 믿는 인종들이 같이 살고 있다. 다양한 싱가포르의 종교는 일상생활에서도 잘 나타나는데, 무 슬림을 위해 하람(Haram,금기)인 돼지비계기름(Lard)의 사용 유무를 표시한 레스토랑을 쉽게 볼 수 있으며, 또한 하람과 할랄(Halal,허용)을 준수하는 음식점과 채식 주의자를 위 한 음식점 그리고 일반 음식점들이 나란히 모여 함께 영업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칠리 크랩: 매운 토마토소스의 게 요리.
블랙페퍼 크랩: 칠리 크랩과 함께 유명한 후추 소스로 만든 게 요리.
블랙소스 프라운: 검은 두반장 소스의 대하 요리.
삼발 뮤젤: 삼발소스를 얹어 쪄낸 홍합 요리.
튀긴 오징어: 바삭하게 튀긴 작은 오징어 요리. 주로 맥주 안주로 즐겨 먹는다.
싱가포르는 주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중국의 영향을 받아 섞인 독특한 음식 문화를 가지고 있는데 아래와 같은 음식이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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