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DHL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선정 이유


2. 국제 물류 산업


3. DHL 개요


4. DHL의 경쟁력


5. Fedex 비교


6. 결 론


기타) DHL Korea
본문내용
3. DHL 개요

① DHL이란?
오늘날 전 세계 곳곳에서 눈에 띄는 노란색 바탕에 선명하게 새겨진 빨간 로고가 달린 옷을 입거나 자동차를 타고 분주하게 움직이는 사람들을 발견하기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것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패션이나 디자인인 것이 아니라 전 세계로 뻗어있는 국제 택배 회사, DHL의 심벌이다. 목빠지게 택배를 기다리는 고객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을 만한 복장을 하고 고객과의 시간 약속을 지키기 위해 세계 방방곳곳을 분주하게 누비고 있는 것이다.
DHL은 1969년 미국의 변호사 Dalsey, Hillblom과 Lynn이라는 3명의 머리글자를 따서 설립된 세계 최초 국제 택배 회사이다. 샌프란시스코와 하와이간 항공 쿠리어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점점 성장해 왔으며 해외 직접투자 및 대리점 계약,
다방면 인수를 통해 현재는 전 세계 200여 개국 9만개 이상의
도시를 연결하는 자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250여대의
항공기를 보유한 전세계 1위 국제 택배 업체로 성장하였다.
DHL의 특송 서비스의 경우, 고객과 약속한 시간 내에 배달하지
못 하는 경우, 전액 환불해주는 파격적인 환불제도 갖추고 있다.
택배 수수료는 기업 수익의 원천이고 교통상황, 택배기사 개인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DHL미국 www.DHL.com
DHL한국 www.dhl.co.kr
삼성경제연구소 “물류산업의 현황과 과제”
방희석 “물류관리론”
박찬석 “택배(宅配)시장의 동향과 시사점 -우체국택배에 미치는 영향-”
각종 인터넷 기사 및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HL의 인사관리 레포트
  • 국제특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아니라 고객의 비즈니스를 위해 노력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trade-facilitator’가 되겠다. ““최고 의사결정권자인 CEO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은 무엇보다 ‘사고의 독립성’과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력’이 핵심”“ CEO는 ‘오케스트라의 지휘자’가 되어야 한다”“DHL코리아의 가장 큰 경쟁력은 고객만족(CS)경영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변화와 혁신이 경영핵심으로 대두”바람직한 인

  • [다국적기업] 다국적기업 `DHL` 경영분석
  • 국제 항공특급 송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 국제간 항공특급 송배달 서비스란?국가간 교역 및 교류와 관련한 상업서류나 수출 견본품, 소화물 및 중량 화물 등 각종 화물을 긴급하게 해외로 발송할 경우, 발송예약 전화 한 통으로 DHL 직원이 직접 고객을 방문하여 발송물을 접수한 후, 포장, 운송, 통관, 그리고 수취인에 대한 최종 배달에 이르기까지 신속 정확한 국제간 항공특급 일괄운송 서비스를 의미한다.(3) 경영이념DHL의 경영이념은 우

  • [글로벌기업]FedEx의 성공비결과 서비스 전략
  • 경영의 오래된 금언은 서비스분야라고 예외는 아니다. 페덱스의 서비스 품질혁신도 서비스 품질지표(SQI)를 확립하고, 이를 신속정확하게 파악하고 관리하기 위해 슈퍼트랙커와 같은 정보기술에 과감한 투자를 한 덕분이다. 8. 향후 전망우리가 지금 살아가고 있는 시대의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찾아오도록 하는 소극적인 방법이 아닌 찾아가는 적극적인 서비스로서 대응해야 한다. 세계가 점점 작아지고 있다. 이것을 전문화 용어로 글로벌화 되어가고

  • DHL의 인사관리 레포트
  • DHL 인사관리목차Ⅰ. 서론DHL korea 프로필 Ⅱ. 본론 DHL 의 인사관리 제도 Ⅲ. 결론바람직한 인사관리 제도란1. DHL 기업소개 1)우편 2)물류관리/운송 3)금융서비스매일 72만개의 우편배달 소액거래은행 운영빠른 배송시간 strong business unit국제우편 financial logistics solutions유럽에서 가장 방대한 화물 운송망을 구축하고 있는 독일우정국(Deutsche post)이 개인 화물에서 종합 물류 관리에 이르는 운송서비스망을 구축하기 위해 DHL과 Danzas의 경영권을 확보

  • [조직이론] 세계 물류 현황과 DHL의 조직 문화
  • DHL의 핵심 가치인 7 VALUE를 바탕으로 하여 이루어진다.오픈도어 시스템 : 대표이사를 직접 만나서 얘기할 수 있는 제도팀브리핑 시스템 : 대표이사 > 부서임원 >부서원 > 부서임원>대표이사Q. 실제 그러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의견이 수렴되어 시행된 사례가 있었나?A. 위에서 언급한 회의를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는데 한번은 부장에게 ‘업무진행에 관련된 사항이 공유되는 캘린더를 제대로 관리해서 업무 효율을 높였으면 좋겠다’라는 제안을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