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삼성라이온즈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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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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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선 정 동 기
(2)
기 업 소 개
Ⅱ
본 론
(1)
시 장 현 황
(2)
자 사 의 마 케 팅 & C R M 현 황
(3)
경 쟁 사 의 마 케 팅 & C R M 현 황
(4)
S T P 전 략
(5)
C R M 제 안
(6)
C R M 활 용 방 안
Ⅲ
결 론
Ⅳ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
청아람존이란 대구도시공사와 삼성라이온즈의 공동마케팅으로, 대구도시공사에서 주말3연전의 경기당 20가족을 무료로 초대한다는 것으로 무료관람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공동마케팅은 지하철 이용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여 이용률을 높이고 일반 시민들의 프로야구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청아람존 마케팅 외에 ‘대구도시철도공사의 날’이라는 네임데이이벤트가 있다.
3) 여성팬유치 이벤트
프로야구에서 여성팬들은 2009 WBC에서 파이팅 넘치는 플레이로 좋은 성적을 내면서 관심을 가지며 급증을 하게 되었는데 그 결과로 각 구단들은 적게는 20% ~ 많게는 40%까지 늘었다. 그렇지만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삼성의 경우 남녀비율이 7대3으로 8개 구단 중 여성관객 비중이 가장 낮게 평가되어 있다.
이에 대해 삼성라이온즈는 기발한 소규모 이벤트를 진행해 여성팬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그 중에는 교복 차림의 중고생이 친구와 함께 오면 한 명은 무료 입장을 시켜주는 이벤트를 펼치는 것과 재밌고 기발한 응원 문구를 담은 플래카드를 관중들의 박수로 심사해 1등에게는 해당 선수의 사인볼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참가자 대부분이 여성들로서 여성팬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그 외에도 맥주 빨리 마시기나 아이스크림 빨리 먹기 등의 이벤트에서도 가급적 여성팬들을 많이 참여시키는 것과 여성 전용 화장실을 확장하여 불편을 최소화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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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라이온즈 http://lions.samsungsports.net
한국야구위원회(KBO) http://www.koreabseball.com
SK와이번스 http://www.sksports.net/WyvernsMain.asp
두산베어스 http://www.doosanbears.com
LG트윈스 http://www.lgtwins.com
블루블러드(삼성팬클럽) cafe.daum.net/samsungfanclub/
사자모임(삼성팬클럽) cafe.naver.com/lionssansun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매일신문기사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28098&yy=2011
야구보는 CEO - 김용만, 신재훈 저, 바보새출판사
마케팅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 - 서용구, 유해선 저, 명진출판사
그 외 스포츠신문참조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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