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능성 건강차 프랑스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기능성 건강차 프랑스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1. 제품소개
1-1.
옥수수수염차
1-2.
유자차
1-3.
오미자차
2. 국가 소개
2-1.
선정이유
2-2.
프랑스
2-2-1.
거시지표
2-2-2.
주요도시
3. 환경분석
3-1.
전체 경제 동향
3-2.
전체 시장 환경
3-3.
건강 식품 시장 동태
3-4.
소비자와 바이어 특성
3-5.
차문화
4. STP
4-1.
Segmentation
4-2.
Targeting
4-3.
Positioning
5. 4P
5-1.
Product
5-1-1.
유자의 재배
5-1-2.
오미자의 재배
5-2.
Place
5-3.
Price
5-4.
Promotion
6. 전망/제언
7.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3-3. 건강식품시장의 동태
프랑스 시장조사그룹(XERFI)의 PRECEPTA 사의 2008년도 조사에 의하면, 프랑스 건강식품 시장은 2007년 80억 유로에 달해,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10% 증가해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인 분야 중의 하나로 나타났다.
프랑스 소비자들은 건강식품에 대한 감수성이 특별히 예민하여, 프랑스의 건강식품시장은 지방질이 적거나 없는 식품에서부터 낙농제품, 식수, 햄·소시지류 및 차, 과일주스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오메가3와 산화방지 문구와 함께 건강을 암시하는 문구들이 삽입된 상품들의 지속적인 출시로 성시를 이루고 있으며, 프랑스 소비자들의 구매력 약화, 긴장 고조에도 건강식품시장은 2012년에는 100억 유로 규모로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3-4. 소비자 및 바이어 특성
프랑스는 최근 농산물, 식료품 및 석유제품 가격 급증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율이 2.5%에 달해 임금 인상률을 상회함으로써 바닥에 떨어진 구매력 문제가 팽배하다. 이로 인해 중산층들도 구매능력이 여유롭지 못하여 구매 태도가 상당히 신중하고 까다로워 졌다. 품질대비 가격 경쟁력이 우수한 상품을 찾아다니는 것이 일상 생활화되고 있으며, 또한 소비자 보호단체의 활동이 활발하여 상품의 가격 및 안전도, 친환경 제품 여부 등을 꼼꼼히 분석, 발표하고 있으며, 이는 프랑스 소비자들의 구매 시 큰 영향을 주고 있다. 그리고 프랑스는 패션이 매우 발달한 나라이기 때문에 바이어들은 항상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소량 다품종이 거래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프랑스 바이어들은 일단 거래처와 신용관계가 형성되면 쉽게 거래처를 바꾸지 않는 다소 보수적인 성향을 보였는데 최근 세계화 물결이 거세게 일어나면서 부터는 그러한 보수적인 거래관행이 점차 사라져가는 추세이다. 이제는 거래 위험부담에 대한 공포심이 많이 사라져 거래처를 변경하면서 이익을 극대화 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신뢰가 쌓이기 전까지는 거래하기 꺼려하는 성향이 여전히 남아있어 새로운 프랑스 바이어와 첫 거래를 하기가 쉽지 않다. 이것은 다시 말해서 일단 거래관계가 형성되고 상호 신용이 쌓이게 되면 안정적인 거래관계를 지속할 수 있다는 말이다. 따라서 첫 거래 성공까지 인내하는 것이 중요하다.
- 참고문헌
-
7. 자료 출처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http://www.kotra.or.kr)
•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http://www.exportcenter.go.kr)
• 프랑스 한인 커뮤니티 (http://www.francezone.com)
• 각 국가별 통계자료 (http://www.nationmaster.com)
• ‘글로벌 경기침체 속 프랑스 경제의 경제력분석 및 시사점’
- 대외경제정책연구원(http://www.kiep.go.kr)
• ‘기업 해외진출 성공의 조건(2004.7.7.)’
-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 ‘농수산 식품 수출 확대방안’
- 한국무역협회(http://www.kita.net)
•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 - ‘차’에 관한 자료, ‘마케팅’에 관한 자료
• 「프랑스 문화 테마기행」 김미연 지음(궁미디어)
• 「프랑스 유혹에 빠지거나 매력에 미치거나」 박정은 지음(위즈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