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삼성전자 vs 애플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삼성전자와 애플의 연혁

(1) 삼성전자의 연혁

(2) 애플(Apple)의 연혁

1) 기업연혁

2. 기업의 구조
(1) 삼성전자
1) 삼성전자의 경영윤리

2) 삼성전자의 사업 조직도

3) 삼성전자의 주식소유현황, 이사 현황

(2) 애플

3) 애플의 이사 현황
3. 각 기업의 경영 전략
(1) CEO의 특성과 기업전략
1) 삼성-이건희

2) 애플-스티브 잡스

(2) Global Supply Chain
1)삼성

2)애플

(3) R&D 구조와 성격

4. 결과
(2) 기업 성과 부분
1) 삼성

2) 애플 -  

본문내용
삼성전자를 세계에 우뚝 세운 것은 ‘GBM(Global Business Management)'제도이다.삼성 내부에서 ’사업부‘로 불리는 GBM은 말하자면 소사장제라 할 수 있다. 삼성전자에서 생산하는 전 제품을 성질이 비슷한 것끼리 묶어 나눈 것이다. GBM장은 자기가 맡은 사업부문에 대해 신제품 기획에서 구매·생산·판매·재무·인사는 물론 해외 판매나 광고·홍보까지 관할한다.
3) 삼성전자의 주식소유현황, 이사 현황














(2) 애플
1) 애플의 경영 윤리 : “Think Different"
2) 애플의 사업 조직도











3) 애플의 이사 현황
Name
Position
Name
Position
Steeve jobs
CEO
Peter Oppenheimer
Senior Vice president and chief Financial Officer
Tim Cook
Chief operating officer
Phillip W.Schiller
Senior Vice President Worldwide Product Marketing
Scott Forstall
Senior Vice President iPhone Software
Bertrand Serlet
Senior Vice President Software Engineering
Jonatha Ive
Senior Vice President Industrial Design
Bruce Sewell
Senior Vice President and General Counsel
Ron Johnson
Senio Vice President Retail
Jeff Williams
Senior Vice President Operations

3. 각 기업의 경영 전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애플과 삼성에 대해 조사하고 있었는데 딱 맞는 자료입니다^^
  • cjstkgp***
    (2012.12.03 10:38:0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도움이많이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wjddk5***
    (2012.10.15 21:49:08)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그런대로 괜찮은것 같아요
  • dbsal1***
    (2011.05.31 03:17:52)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삼성전자 미래전망연구 PPT
  •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전략(1) 삼성전자의 경영전략(2) 삼성전자의 국제화 전략3. 삼성전자 국내시장전략(1) 국내활동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4. 삼성전자의 글로벌마케팅 사례(1) 인도진출 마케팅전략(2) 헝가리진출 마케팅전략(3) 베트남진출 마케팅전략(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삼성전자의 경영실패 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삼성전자 vs 애플(2) 삼성전자 vs 소니7. 삼성전자의 향후전략INDEX1.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 APPLE 애플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애플 마케팅사례와 SWOT,4P전략분석/ 애플의 향후전략제안
  • APPLE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목차 >1. APPLE 애플 기업소개2. 과거 CEO 스티브잡스 소개3. 애플의 경쟁우위전략4. 애플 vs 삼성의 특허전쟁 사례(1) 1차 특허전쟁(2) 2차 특허전쟁5. 애플의 경영전략6. 애플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7. 경쟁사와 비교분석 (vs 삼성전자)8. 애플의 다양한 마케팅전략(1) 브랜드 마케팅(2) 패션 마케팅(3) 노이즈 마케팅9. 애플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tion10. 결론 (향후전략

  • [국제마케팅] 스마트폰시장의 마케팅전략 사례
  • 경영이념을 바꾸었다. 이것은 기업이념의 틀을 바꾼 것이 아니라 삼성이 세계를 향해 한 걸음 앞서나가기 위한 노력이었다. 삼성은 이를 위해 독자적인 ‘기술’개발에 노력하였다. 여기에서 ‘기술’은 기업의 이익에 연연하는 것이 아니라 인류의 발전과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인간의 행복과 인류의 꿈을 키워나가는 것이다. ※ SWOT 분석1. 강점(Strength)애니콜의 내부적 강점(S)으로는 우선 풍부한 인적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는

  • [경영분석] 삼성 vs 애플 기업분석 -기업 구조와 경영 측면에서의 조명
  • 삼성전자와 Apple의 연혁기업 구조 분석삼성전자와 Apple의 경영전략 분석결과삼성전자 연혁 Ref. 삼성전자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삼성전자는 1997년 IMF의 구제금융 위기속에서도 구조조정과 경영 혁신으로 거대한 변화를 일으켰다.‘선택과 집중’전략으로 위기를 돌파해오며, 1998년 25조원에서 2003년 65조원, 2009년 약 90조원으로 매출을 꾸준히 증가 시켜왔다. 1976년  -  애플 컴퓨터 설립 (스티브 위즈니

  • 삼성 갤럭시S3 마케팅전략분석및 성공요인과 향후전망(vs 아이폰과 비교분석),갤럭시S3 글로벌 마케팅전략
  • 삼성과 애플의 점유율 격차는 삼성전자 22%, 애플 21%로 불과 1% 였다.」따라서 이번 연구에서는, 타 스마트폰에 비해 훨씬 큰 사이즈,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이토록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삼성전자 ‘갤럭시’의 성공비결을 조사, 분석해 보고자 하였다. 특히 그중, 가장 최근에 성공을 거둔 갤럭시s3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살피고, 향후 삼성 갤럭시의 전망을 알아보고자 한다. 2. 갤럭시 브랜드 개요1) 삼성전자 기업개요삼성전자(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