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의 성공전략사례와 SWOT분석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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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업소개
1) 기업의 연혁
2) 김치 문화
3) 고객의 특성
2. 락앤락의 해외사장 진출-락앤락 중국진출 성공, 동남아·남미로 이어간다
3. 락앤락의 전략과 SWOT
1)STP
(1)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선정
(3) 포지셔닝
2) SWOT
(1) 강점
(2) 약점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락앤락 성공사례
Ⅲ. 결 론-락앤락의 성공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어릴적에 도시락을 싸 가면 도시락 반찬 냄새가 책에 베어있어 한 학기당 고약한 냄새를 맡으면서 수업에 임한 기억이 있다. 언제부턴가 우리의 생활에서 다양한 형태의 수납과 보관을 용이하게 해주는 제품이 사랑을 받기 시작했다. 이러한 제품들은 현대인의 생활공간에서 가장 큰 숙제인 복잡한 물건들을 잘 정리/수납해 줄 수 있다는 측면에서 없어서는 안될 제품으로 자리잡아가면서 인기 상승세를 타고 있다. 도시락에서 새어나온 반찬 국물로 책이며 노트를 버린 기억이 있는 도시락 세대, 본체와 뚜껑이 잘 맞지 않아 제대로 닫혀 지지 않는 용기를 대충 냉장고에 넣었다가 냉장고 안이 온통 반찬 냄새로 가득해져서 곤란해진 기억이 있는 주부, 다 먹지 못하고 놓아두었다가 습기에 눅눅해져버린 과자 때문에 속상한 적이 있는 아이 등 밀폐용기를 사용하면서 사람들이 느끼는 문제점을 철저히 분석하고 완벽하게 보완하여, 사용상황에 따라 밀폐용기를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의 니즈에 맞도록 개발하여 출시한 ‘락앤락(Lock & Lock)’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 제조 기업이다.
오늘은 이들 제품 중에서 눈에 띄는 성공 사례인 락앤락의 성공전략사례와 SWOT분석에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락앤락 중국 쑤저우공장 풀가동, 2013년 글로벌브랜드 No1 달성, 김정태,2010.
창조적 '반찬통' 으로 세계시장 석권, 박현영 락앤락' 회장, 조인스, 2010.
왕MD의 홈쇼핑 성공전략 - 권영한, 서찬주, Human&Books, 2003
잘되는 회사는 분명 따로 있다 - 김경준, 원앤원북스, 2003
마케팅 전략론 - 최병용, 한국학술정보, 2003
소비자행동론 : 마케팅 전략 수립 측면 - 김영균, 두남, 2002
http://kr.locknloc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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