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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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선정이유


Ⅱ. 기업소개


Ⅲ. SWOT 분석


Ⅳ. STP 전략


Ⅵ. 세계속의 락앤락







본문내용
Ⅰ. 선정이유
많은 사람들이 락앤락의 텔레비전 광고를 기억할 것이다. 이 광고에는 회사명 없이 락앤락이라는 브 랜드만 등장한다. 모델도 외국인이고 분위기도 수입 제품 같은 분위기다. 외국인 모델을 기용해 외국 제품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 텔레비전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 지금도 락앤락을 수입 제품으 로 인식하고 있는 사람이 많은 것도 바로 이 광고 때문이다. 또한 광고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세탁 기 속에서 새지 않는 밀폐력을 강조하고 있다.
이 광고는 신세대 주부들을 타깃으로 삼아 전체적인 이미지를 고급화하면서 제품의 성능을 부각시키는 내용으로 구성돼 소비자들에게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 주는 데 성공했다.
밀폐용기는 여러 나라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품목이라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덕분에 락앤락은 전 세계 50여 개 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한국 음식은 수분이 많고 냄새도 강해서 오래 전부터 밀폐용기의 필요성이 대두돼 왔지만 밀폐력이 우수한 국산 제품이 없는 실정이었다. 상류층 주부들 사이에 인기가 많았던 ‘타파웨어’ 라는 제품이 있었지만 수입품이라서 가격이 비싸 보편화 하지는 못했다. 게다가 이 제품은 결착방식 이라서 락앤락의 밀폐 방식에 비해 성능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아 락앤락의 시장 우위 확보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 락앤락의 뛰어난 내구성과 100% 밀폐력은 주부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에 충분했다. 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과 용기의 크기 다양화로 사용 범위를 넓힘으로써 까다로운 신세대 주부들의 입맛도맞추었다. 텔레비전 광고를 통해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홈쇼핑을 통해 제품 성공을 알리는 전략을 구사하면서 2006년 620억 원, 2009년 1,631억 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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