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하나코비)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기업소개 및 연혁
2.로고
3.SWOP분석
4.STP분석
5.4P 분석
6.성공 요인 분석
7.경쟁사 분석
8.앞으로의 비젼



본문내용
1)락앤락(하나코비) 기업 소개
☞ 락앤락은 1985년 주방, 욕실, 어린이용품등 600여 가지 다양한 생 활 용품을 생산 하다가 94년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 하 였다. 그리고 97년에는 국내 밀폐용기 분야에 1위를 차지하여 락 앤락 브랜드를 하나로 통합하였다. 2006년에는 종합법인인 하나코
비(주), 생산법인인 비엔비(주), 판매법인인 락엔락(주) 로 운영 하다가 07년 9월에 핵심
가치인 simple&speed를 경영 일환으로 락앤락을 하나로 통합하였다.
락앤락은 플라스틱 소재 제품 외에도 도자기, 유리, 스테인레스 등 다양한 소재의 제품
을 연간 40여개 이상의 신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밀폐용기 전문 브랜드에서 토탈 주방
생활용품 브랜드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밀폐용기 분야에서 60%
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중국, 미국, 유럽 등 83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2)주요연혁
☞1985년 5월: 일본 국제화공과 기술 제휴로 경기도 성남시 제3공단에 국진화공 주식회사 설립
1994년 5월: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인천 남동공단으로 공장이전
1998년10월: 'LOCK&LOCK' 제품 출시
2001년10월: 미국 LA지사 설립
2002년 3월: 락앤락 인터넷 쇼핑몰 정식오픈
2002년 7월: 하나코비(주) 벤처기업 인증 (인천지방중소기업청)
2002년12월: 온라인 커뮤니티 "락앤락 써포터즈" 오픈
2003년11월: 일본 독점 판매에 관한 특약체결 조인식, 글로벌 웹사이트 영어, 중국어, 일어 오픈
2004년 4월: 글로벌 웹사이트 대만어 오픈, 상해지사 오픈
2006년 1월: 하나코비㈜, ㈜락앤락, ㈜비앤비로 기업분할, 상해 락앤락 TV 광고 캠페인 런칭
2006년 5월: 중국 북경지사 오픈
2007년 9월: ㈜락앤락으로 통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락앤락(Lock&Lock) 해외마케팅 전략
  • 소개 1-2.경영이념1-3.기업연혁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2.거시환경분석2-1.외부환경분석2-2.Five Force model2-3.경쟁사 분석3.내부역량분석3-1.SWOT3-2.성공요인 분석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4.마케팅 전략4-1.STP 4-2.마케팅 믹스(4ps)4-3.해외시장진출 전략5.향후 전략 방안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검색을 하던 중 락앤락이라는 밀폐용기 상표에 대

  • [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의 집중전략과 핵심전략
  • LOCK& LOCK의 핵심역량목 차PART 1. LOCK & LOCK1. 서론 52. 기업 소개 51) ㈜ 하나코비 / 52) 경영이념 / 73) 회사연혁 / 8 4) 국내 & 해외 공장규모 / 103. LOCK & LOCK의 시장상황 101) 시장점유율 /10 2) 매출액 / 123) 수출액 / 124. STP 분석 131)

  • [경영정책론] 락앤락의 성공 전략
  • LOCK& LOCK의 성공전략국제경영정책론......목 차PART 1. LOCK & LOCK1. 서론 51)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5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9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 락앤락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분석과 락앤락 마케팅조사분석및 락앤락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사례분석CONTENTSⅠ. 락앤락 기업 선정배경Ⅰ- 1. 락앤락 기업소개Ⅰ- 2. 락앤락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사례Ⅰ- 3. 락앤략 선정 동기Ⅱ. 락앤락 기업 경영 마케팅전략분석Ⅱ - 1. 락앤락 4P, SWOT 분석, STP 전략분석1. 락앤락 마케팅믹스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2. 락앤락 SWOT 분석3. 락앤락 STP 전략분석-Segmentation & Targeting-PositioningⅡ - 2. 락앤락 경쟁사 분석1. 타파웨어2. 러버메이드3. 삼광유리Ⅲ. 락앤락 마케팅 조사 설계Ⅲ - 1. 조사 개요 및

  • [경영사례] 락앤락 LOCK & LOCK의 성공사례
  • 소개된 뒤 나타난 사회의 파장은 그들의 성공은 결코 우연이 아니었다는 것이었다. 갖은 어려움 속에서도 그들만의 신념을 가지고 뛰어난 제품 성능을 토대로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우리나라 시장은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게된 배경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제품에 대한 자신감으로 일구어 낸예견된 성공’1. 기업에 대한 소개1.1. ㈜ 하나코비 락앤락은 한국에서 보다 오히려 세계 시장에서 먼저 인정 받았고 현재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