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통계학과 데이터베이스의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데 이 터 베 이 스 / 통 계 정 의
1. 데 이 터 베 이 스 정 의

데이터 베이스란 무엇인가? 1
정 의 1
데이터베이스 정의가 함축하고 있는 의미
데이터베이스의 특성
데이터베이스의 필요 이유
DB 관리 시스템과 관계형 DB는 무엇인가?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필수 기능

2. 통 계 학 정 의
기타 통계학 정의
통계학의 활용 분야
통계학의 필요성
통계학이란?
통계자료의 특성
자료의 형태
확률의 정의 / 해석
통계분포의 종류와 특성
통계분석 기법

※ 데 이 터 베 이 스 와 통 계 학 의 관 계
1. 개 요
통계청의 통계데이터베이스 구축 현황 예
통계와 데이터베이스를 접목한 활용 예
웹에서의 통계 데이터베이스
통계와 데이터베이스와의 접목

※ 데 이 터 베 이 스 와 통 계 학 의 전 망
1. 데이터베이스와 통계의 전망
통계학과 데이터베이스의 발전방향

※ 참 고 서 적 및 참 고 사 이 트



본문내용
1. 데이터 베이스 정의
들어가기에 앞서서...
정보(情報)화 시대가 도래했음은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이다. 기업은 말할 것도 없고, 각계 각 분야에서 정보 시스템 구축은 앞서가는 것을 뜻하며, 경쟁력(競爭力) 강화를 뜻하는 현실이며, 특히 인터넷의 발달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정보화의 물결이 거세게 불고 있다.
정보 시스템에서의 핵심은 역시 데이터베이스(DATABASE) 시스템이다. 어떻게 하면, 효율적인 정보의 관리가 이루어지는가에 대한 것이 바로 데이터베이스인 것이다. 현재 우리는 곳곳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정보화의 현실에서 원격 네트워크 통신 기술과 더불어, 데이터베이스 기술은 정보 기술자 뿐만이 아니라 일반인도 어느 정도 알아두어야 하는 상식이 되어가고 있다.

Database 란 무엇인가?

정 의
데이터베이스(database)나 데이터베이스 관리(database management)라는 용어가 정확하게 언제부터 사용되기 시작하였는지는 분명하지 않다. 다만 1963년 6월에 미국 SDC(System Development Corporation)가 개최한 제 1차 "컴퓨터 중심의 데이터베이스 개발과 관리(Development and Management of a Computer-centered Data Base)"라는 심포지엄 제목에서 데이터베이스란 용어가 공식적으로 처음 사용된 것을 찾아볼 수 있다.
참고문헌
※ 참 고 서 적
1.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오라클(정익사 ,이석호)
2. SybaseDBA 삼각형(Jeffrey Garbus David Solomon)
3. 마이크로 소프트웨어(1997. 9)
4. 마이크로 소프트웨어(1997. 2)
5. 마이크로 소프트웨어(2001. 9)
6. 통계학 개론(정익사, 박석윤외 3명)
7. 수리통계학(자유아카데미, Robert v.Hogg)
8. 회귀분석(율곡출판사, 강명욱외 3명)

※ 참 고 사 이 트
1. http://www.nso.go.kr
2. http://revas.com/internet/48.htm
3. http://www.dps.or.kr
4. http://www.nec.go.kr/sinfo/sinfo.htm
5. http://geofluid.snu.ac.kr/paper/thesis/p1998/js.htm
6. http://chisq.korea.ac.kr
7. http://www.educyber.org/society/statistics
8. http://www.nuri21.co.kr/stat/
9. http://anu.andong.ac.kr/~yhkim
10. http://www.statnet.gsnu.ac.kr
11. http://stat.skku.ac.kr
12. http://stat.cnu.ac.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발전방향. 사이버커뮤니케이션 학보 통권 제 14호.김윤호 ∙ 황홍선 ∙ 박준호(2003). 모바일 콘텐츠 비즈니스로 가는 성공 로드맵. 비비컴. 김창호 (1995), “정보특성과 상황특성이 구전효과에 미치는영향”, 아주대학교 경영학과 박 사학위 논문, pp.26-115.김태방 (2004). 모바일 게임의 사용의도 및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대학 원 경영학과 박사 학위 논문.김태완 (2003). 모바일 비즈니스의 진화와 핵심성공요인. 단국대학교 대학원

  • 통계 데이터베이스 정의, 의미
  • 데이터베이스는 자료를 관리하고 보전하며 정보(자료)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목적. 현대와 같이 정보(자료)를 중요시하는 현실에서 통계학과 데이터 베이스의 Fusion은 필연적.통계학과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결합은 두 개의 조건의 결합이 아닌 하나의 독자적인 분야로 발전되어 새로운 통계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고착화를 진행시킬 것으로 전망. 통계학과 데이터베이스의 발전방향(1) Data Mining 분야- 연  합 : 한 사건이 다른 사건과 상호

  • 웹기반(인터넷기반)문제중심학습, 모의역할수행학습, 웹기반(인터넷기반)문제해결학습, 가상교육, 웹기반(인터넷기반)탐구학습, 협동학습, 게임학습
  • 발전이 있었다. Ⅶ. 웹기반(인터넷기반) 협동학습인터넷은 상호작용을 기본으로 하는 매체이므로 다양한 형태의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가상학습에서 학습자는 학습내용인 텍스트와 상호작용을 하고, 교수자와 상호작용을 하고, 토론이나 협동학습을 통하여 학습자간의 상호작용을 한다. 지금까지는 교수자와 학습자간의 수직적 상호작용이 주로 이루어져왔고, 학습자와 학습자간의 수평적 상호작용은 극히 제한적으로 이루어져 왔다. 원격학습에서

  • [마케팅] PB상품과 이마트PB상품의 현황 및 이마트가 나아가야할 방향
  • 발전하려면 제조사와 유통사가 모두 만족하는 상생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야 하며 소비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주는 방향으로 윈-윈할 수 있는 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다.앞선 자료를 종합적으로 정리해본 결과 이마트 제품의 가장 큰 문제는 저급한 품질의 소비자 인식이다.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보지 않은 고객의 51.4%가 이마트 PB상품의 품질에 대해서 좋지 못한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사용해보지도 않은 고객이 이러한

  •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약점③ 기회④ 위협4. 고객현황분석1)시장현황2) 마케팅 4P믹스전략2-1) PRODUCT2-2) PRICE2-3) PLACE2-4) PROMOTION3) STP 전략분석3-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① 인구통계학적 연령대에 따른 분류② 인구통계학적 직업대에 따른 분류③ 인구통계학적 학력별에 따른 분류④ 인터넷 이용목적에 따른 분류3-2) Segment① 인구 통계학적 분석② 이용목적 분석③ 이용 수단별 분석3-3)Targeting3-4) Positioning 5.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1) 설문조사 분석2) 4P전략제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