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LG DIOS 친환경 냉장고 환경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 제 선 정 이 유
Ⅱ. 조 사 방 법
Ⅲ. 회 사 개 관
Ⅳ. 제 품 분 석
Ⅴ. 환 경 마 케 팅
Ⅵ. 시 사 점
Ⅶ. 추 천 전 략
본문내용
<연혁>

1958년 10월 금성사 설립.
1959년 11월 최초국산 라디오 생산
1990년 02월 냉장고 생산 1000만대 달성
2001년 07월 세계 최초 리니어 압축기 상용화 성공
2003년 백색가전 세계 1위
2005년 07월 친환경 생산체제 구축
2008년 국내 생산공정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완료
2009년 해외 생산 법인 사업장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완료


Reduce

에너지 사용 감소
재활용을 통한 천연원료 사용 감소


Recycle

폐 플라스틱 수거 후 재활용
포장 및 매뉴얼에 재생용지를 사용

Reuse

폐 냉장고 수거 후 천연원료 재사용

LG전자는 한국에너지재단이 시행하는 '노후 냉장고 교체사업'에 친환경고효율 냉장고(모델명: RB-315JB) 5,000대를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사업을 위해 LG전자는 고효율 리니어 컴프레서를 장착한 에너지 효율 1등급의 해당 제품을 특별 개발했다.LG전자는 기존 에너지효율 3~5등급 냉장고를 에너지효율 1등급 냉장고로 대체해 연간 5,250 메가와트시(MWh)의 전력과 3,150톤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재단은 국내 저소득층의 전체 전력사용량 가운데 30% 이상이 노후 냉장고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연구결과를 토대로 이번 사업을 추진 중이며, LG전자는 친환경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온 점이 평가받아 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  

LG전자 최고기술경영자(CTO) 백우현 사장은 "LG전자의 녹색기술이 국내 저소득층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그린 비즈니스 확대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사회적 책임도 다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고문헌
친환경 마케팅 , 정헌배, 북넷, 2010
LG전자 홈페이지(http://www.lge.co.kr)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m/sec)
The Blog (LG전자 블로그) (http://blog.lge.com)
LG전자 국가환경경영대상 제품상 부분, 냉장고 사업부
바이킹(www.buyking..com)
전기전자제품의 환경성 및 경제성 평가를 통한 에코디자인 연구
–냉장고를 중심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실행방안을 도출하여 제안하였다. 즉 시장세분화를 통한 리포지셔닝 마케팅을 20~30대의 대학생과 젊은 층이 빕스의 주 고객층이므로 시장세분화 전략으로 접근하게 되었고, 전략으로는 첫째, 젊고 서구적인 매장 분위기 조성 전략, 둘째 고품격 마일리지 이벤트 전략, 셋째, 친 환경적인 건강메뉴 전략이다.이 리포지셔닝 마케팅 전략으로 20~30대의 젊은 층 고객들이 마르쉐를 구전홍보와 자신들만의 만남과 음식공간으

  • [마케팅] 냉장고시장에의 디오스의 마케팅전략 수립
  • SBS 냉장고 시장에의디오스의 마케팅 전략 수립l 서론1. 선정이유2. 회사개요3. DIOS 소개l 본론1. 환경분석2. SWOT분석3. 마케팅 목표 수립4. STP전략5. 4Ps전략l 결론Ⅰ. 서 론1. 선정이유어느새 추운 겨울이 지나 따뜻한 봄이 성큼 다가 왔다. 특히 지금 5월은 계절의 여왕이라는 말이 있듯 어느 달 보다 더욱 빛이 나는 듯 하다. 그래서 그런지 5월달에는 행사가 많다. 어버이날 어린이날 등 가족행사들이 있다. 이런 5월에 무엇보다 결혼 하는 커플들

  • [마케팅전략] 브랜드 마케팅 하우젠 분석
  • 마케팅에 돌입한다. 에어컨은 공간을 절약하는 벽걸이형이 인기를 끌면서 창문 액자 등의 느낌을 끌어들였다. LG전자는 에어컨 표면을 거울재질로 처리해 새로운 분위기를 주는 미러형(거울형) 에어컨, 대형TV화면처럼 가로 세로의 비율을 16대9로 만들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와이드 액자형 에어컨 등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LG인터넷 김치냉장고 김장독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인 김치는 환경에 따라 지역이나 계절별로 독특하고 다양한 맛을

  • [마케팅]마케팅에 성공한 하우젠 SWOT분석
  • LG(2) 대우 일렉트로닉스(3) 위니아 만도(4) 한샘 빌트인 가전5. SWOT 분석6. 문제점 및 해결방안***4P 분석(문제점 해결)***브랜드 마케팅 선두주자 “하우젠”1. 주제를 선택한 동기요즘 TV나 다른 여러 매체들의 가전제품 광고를 보면 대부분 본래의 기능뿐 아니라 색상, 디자인 등의 인테리어를 생각하고 그에 따른 기능들을 첨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사회환경과 사람들의 생활패턴이 변화되면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뿐만

  • [글로벌경영] LG전자_기업분석
  • Ⅳ. LG전자 기업분석1. 외부분석1) 환경분석여기서는 경영환경을 다음과 같은 구분으로 나누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 환경분석 )- 기업환경국내 대표적 가전업체인 LG는 철저한 마케팅 교육과 고객이 요구하는 신제품개발로 국내시장확충을 하고 있는 업체이다. LG전자의 기업환경을 보게되면 그룹중심형보다는 회사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인적 물적 자원의 활용이 국내 경쟁업체에 비해서 크게 떨어지지 않고 있다. 현재는 삼성전자에 비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