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브랜드 마케팅 하우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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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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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 론
Ⅱ.본 론
1. 환경분석
(1) 현재 경기 현황에 따른 소비심리
(2) 가전시장의 현황
2. 상황분석
1) 자사분석
2) 경쟁사 분석
(1) LG
(2) 대우 일렉트로닉스
(3) 위니아 만도
3). 소비자 분석
3. 4P 분석
4. STP분석
5. SWOT 분석
6. 하우젠 마케팅 전략
7. 하우젠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8. 해결방안 및 마케팅 전략
Ⅲ.결 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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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요즘 TV와 같은 여러 매체들의 가전제품 광고를 보면 대부분 제품의 본래 기능뿐만 아니라 색상, 디자인 등의 광고 비중이 높다. 또한 가전제의 기본적인 기능 외에 부가적으로 여러 새로운 기능들을 첨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사회 환경의 변화와 더불어 사람들의 생활패턴이 바뀌게 되면서 가전제품 자체의 기능뿐만이 아니라 외관, 즉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제품의 고급화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경제 흐름에서 다연 앞서가는 것은 삼성전자가 출시한 [하우젠]이다. [하우젠]은 고품격 인테리어 이미지를 강화하고 컨버전스, 빌트인, 네트워크 등 3대 가전시장의 흐름에 맞춘 신제품 브랜드로, 생활 가전시장에서 통합 브랜드로 출시된 제품이다. 따라서 [하우젠]은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통합브랜드로써 그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다. [하우젠]에 대해 조사하고, 현재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을 분석하면서 그에 따르는 문제점은 없는지 살펴보면서 [하우젠]에 대한 본격적인 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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