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광고속의 경제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사면(四面)광고
본론
1. 경제학자들이 바라보는 광고
2. 광고 속에 숨겨진 경제원리
3. 광고와 경제윤리의 만남
3-1. 기분이 언짢아지는 광고
3-2. 유쾌한 광고
결론 - 윤리와 수익 두 마리 토끼 잡자
- 본문내용
-
Packard는 광고에 대한 비판을 오직 조작 및 설득이라는 것에 초점
Galbraith는 상품은 물리적 욕구일 때만 순수하며, 그 이외의 경우에는 광고주의 의도된 욕구의 조장이라고 밝힘
Ewen는 광고는 서구자본주의 사회의 가치 및 이데올로기를 강화하는 역할 수행
두 가지 쟁점
① 진입의 장애(barrier of entry) 및 경쟁
- 광고나 상품 차별화가 주종을 이루는 비 가격 경쟁으로 변화
② 수요의 문제
- 총체적인 유효수요를 자극
- 자본가 계급(유효수요>욕구)
노동자 계급(유효수요<욕구)
지름신을 부르는 경제원리
스놉 효과(snob effect)
밴드왜건 효과(bandwagon effect)
디드로 효과(Diderot effect)
베블런 효과
자료평가
- 내용이별로네여....--
- songda***
(2012.12.14 23:12: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