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이 마 트
■
상품에 관한 전략I
■
상품에 관한 전략II
■
상품에 관한 전략III
■
상 품 배 치 에 관 한 전 략
■
내 부 환 경 에 관 한 전 략
■
- 본문내용
-
▲ 신선식품 3대 고객 만족 제도
할인점 업계 고객신뢰도 향상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 하기 위하여 전 점포에 서 청과, 야채, 정육, 즉석조리 등 1000여 개의 신선식품에 대해 △당일상품 당일 판매제 △진열기한 표시제 △과일당도 표시제 등 ‘신선식품 3대 고객만족제도’를 실 시하고 있으며 당일상품 당일 판매제’는 사과, 딸기, 복숭아, 양배추 등 선도 관리가 중요한 520여개 품목에 대해 매장에 진열된 당일에만 판매하는 선도관리 판매방식 이다. 판매하다 남은 제품은 모두 폐기하며, ‘진열기한 표시제’는 당일 판매 상품을 제외한 신선식품에 한해 입고일을 기준으로 정해진 기한에만 판매하는 것이다. 포 도,버섯, 고추 등은 D+1일, 단감, 마늘쫑, 감자 등은 D+2일, 밤은 D+3일, 생강, 단 호박 등은 D+4일 등 각 상품별로 판매기간이 구분된다.
‘과일당도 표시제’는 포장 사과, 수박, 참외, 포도, 밀감, 오렌지 등 제철 과일을 판 매할 때 당도를 사전에 미리 고지해 소비자들이 맛을 보지 않아도 품질을 알 수 있 도록 하고 있다 .농산물 품질관리원에서 정한 상등급 기준의 당도를 제품 당도와 함 께 표기해 소비자들이 이마트 청과의 고품질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상품배치에 관한 전략
자료평가
-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rgg12***
(2022.05.03 00:29: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