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연구목적
2.연구가설
3.조사방법
4.분석
5.결과
본문내용
각각 Cronbach의 알파값이 0.674, 0.705, 0.831로 점점 신뢰도가 높아졌다. 아주 강한 상관관계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상관관계를 나타내고 있다.

마지막으로 물리적 시설품질, 상호관계품질, 핵심서비스, 서비스품질 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였다. 알파값이 0.664로 0.6이상이 나왔으므로 측정항목을 합산하여 사용하기로 하였다.

2)이변량상관관계분석(단순상관관계 분석)
신뢰도 검사를 마치고 가설 1, 2 각각의 두 변수간의 상관성을 알아보기 위하여 이변량상관관계 분석을 시행하였다. 서비스품질, 고객만족도, 고객충성도 모두 비율자료로 측정하였기 때문에 단순상관관계 분석을 각각 실시할 수 있었다. 아직은 두 변수 간의 관계가 +가 될지 -가 될지 알 수 없었기 때문에 양쪽(two-tail)검증을 하였다.


가설 1 검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조사론] 커피 전문점 이용시 고객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
  • 커피 전문점 이용시 고객선호도에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Ⅰ. 문제의 제기Ⅱ. 이론적 배경Ⅲ. 연 구 모 형Ⅳ. 연 구 방 법Ⅴ. 연 구 결 과Ⅵ. 결 론Ⅶ. 참 고 문 헌Ⅷ. 설 문 지Ⅰ. 문제의 제기외식산업(foodservice industry)이란 식사와 관련된 음식, 음료, 주류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일정장소에서 직․간접적으로 생산 및 제조에 참여하여 특정인 또는 불특정다수에게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으로 판매 및 서비스 경영활동을 하는 모든 업소들의 군(

  • [시장조사론] 커피 전문점 이용시 고객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
  • 커피 전문점 이용시 고객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시장조사론 3연 구 모 형2이론적 배경5결 론1문제의 제기4연 구 결 과6설 문 지7참 고 문 헌1980년 여성의 사회진출2000년대 외식산업 급속성장수 많은 커피 전문점Q .새로운 커피 전문점 브랜드 런칭을앞두고 무엇을 해야 할까?문제의 제기고객의 소비현황문제의 제기첫째, 어떠한 물적 서비스 요인들이 소비자들의 선호를 받을 것인가?둘째, 무형의 서비스 요인이 소비자들의

  • [마케팅조사론] 커피 전문점에 대한 SERVQUAL scale 개발과 이용자 만족도 요인 차이
  • 고객 중 대학생을 포함한 20대의 이용율이 매우 높다매년 커피전문점 시장이 15%이상 성장하는 상황에서 커피전문점은 어떤 식으로 이용율 증대를 꾀하는 것이 좋을까?문제 설정MDP : 커피 전문점의 이용률을 증가시키려면어떻게 해야 하는가?MRP : 1. 만족도는 어떤 요인에 의해 결정되는가?2. 커피 전문점에 오는 고객들의 need는 무엇인가?3. 커피 전문점의 여러 요소 중 소비자들의 방문에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MDP & MRP모형, 가설 설정연구 모

  • [A+] [마케팅원론] 마케팅 스터디 노트 - 기업 마케팅 총정리 요약본
  • 고객에 더 팔든가.(구체적인 상황들도 알고 있어야 함) 또한 상대방의 고객을 가져오는 방법도 있다.; 다각화는 2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음. 관련 다각화/비관련 다각화가 있고, 대개 관련 다각화가 성공률이 높다.2. 신제품 시장 진입 전략; 마케팅 전략의 3단계; 시장 조사(3C/SWOT) → 전략 수립(STP) → 전술 수립(4P) 의 단계이다.1. 환경변화의 이해와 영향 분석 (3C); SWOT; 기업으로는 적절하지만 마케팅으로는 좀 광범위하다.; 3C; 보다 합리적, 구체적

  • [외식업]외식업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외식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다빈치커피), 외식업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전문점(하겐다즈) 분석
  • 전문점(다빈치커피), 외식업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전문점(하겐다즈) 분석Ⅰ.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1. 품질2. 서비스3. 청결4. 가치Ⅱ.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1. 아웃백은1) 사회 - 현재 시행하고 있는 지역사회에 대한 마케팅2) 인터넷 - 대중매체와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3) 이벤트4) 고객2. 차별화 전략은1) 가격2) 서비스Ⅲ. 외식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다빈치커피)1. 회사 소개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