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외식업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외식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다빈치커피), 외식업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전문점(하겐다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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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
1. 품질
2. 서비스
3. 청결
4. 가치

Ⅱ.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1. 아웃백은
1) 사회 - 현재 시행하고 있는 지역사회에 대한 마케팅
2) 인터넷 - 대중매체와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3) 이벤트
4) 고객
2. 차별화 전략은
1) 가격
2) 서비스

Ⅲ. 외식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다빈치커피)
1. 회사 소개
1) 경영이념
2) 기업목표
3) 경영목표
2. 회사연혁
3. 가맹점 현황

Ⅳ. 외식업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전문점(하겐다즈)
1. 품질
2. 가격
3. 유통경로
4. 판매 전략
5. 직영점 판매
6. 향후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

1. 품질

최상의 원재료로 정확하게 조리된다. 맥도날드의 원재료는 철저한 품질 기준에 의해 선정된다. 또한 대부분의 맥도날드 제품은 10년 정도의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하며 지역별로 설치된 품질 관리 센터(Quality Assurance Center)에서 완벽한 품질을 보장한다.

맥도날드에서 공급을 받는 모든 제품은 맛과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 등을 수치로 규정 하여 생산 시마다 이것을 체크하고 있다. 일례로 최상의 원재료로 만들어지는 햄버거는 항상 같은 맛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같은 시간과 온도로 조리되며, 후렌치 후라이는 길이별 비율까지 체크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1. 아웃백은

사회(Community)
인터넷(Internet)
이벤트(Special Event)
고 객(Our Guest) 마케팅 전략
이 4가지 요소를 통해 기존의 고객 및 직원들을 중요시하고 철저한 지역 마케팅 및 스페셜 이벤트로 주민과 동화할 수 있는 친근한 매장의 이미지를 가꾸며 인터넷을 통하여 다각도의 마케팅 기법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소사장제와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CK없이 각 매장에서 모든 재료를 만들어 내는 핸드 메이드 스타일의 차별화 된 음식 등 아웃백 만의 독특한 외식문화를 창출한다.
참고문헌
김영이, 외식 프랜차이즈업체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순천향대학교, 2008
김호정 외 1명, 프랜차이즈 형태의 외식업 가맹점 성과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1998
변숙은 외 1명, 프랜차이즈 매장 품질요인의 속성분류 : 국내 외식업을 중심으로, 한국유통학회, 2011
이국연 외 2명, 프랜차이즈와 외식업의 방향, 한국유통과학회, 2007
양숙경 외 1명,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정요인과 사업만족도, 성과 관계 연구, 한국벤처창업학회, 2011
임해근, 외식 프랜차이즈 특성과 만족도 및 재계약의도의 관계, 배재대학교,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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