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삼성과 일본업체들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전략]삼성과 일본업체들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삼성전자와 일본 전자업체 ………………3

Ⅱ. 일본 업체들의 적극적인 외주생산 ……4

Ⅲ. 경영 표준을 둘러싼 전쟁 ………………5

Ⅳ. 소니의 1위 탈환 …………………………5

Ⅴ. 도시바의 외주비율 ………………………5

Ⅵ. 반도체 업체들의 해외 위탄 생산 ………6

Ⅶ. 도시바의 위탁 생산 ………………………6

Ⅷ. 일본 반도체 업체들의 경쟁력 상실 ……7

Ⅸ. 외주생산을 통한 경쟁력 강화 …………7

Ⅹ. 삼성이 외주생산 하지 않는 이유 ………7

Ⅺ. 삼성의 재조경쟁력 확보 …………………8

Ⅻ. 시사점 ……………………………………8
본문내용
Ⅰ. 삼성전자와 일본 전자업체

삼성전자와 일본 전자업체들이 제조업과 외주 생산을 놓고 정반대의 길을 가고 있다. 일본 도시바가 경쟁자인 삼성전자에 비메모리 반도체 생산을 맡긴 것을 계기로 이런 관측에 설득력이 실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전자분야에 있어서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며 세계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특히 휴대폰부문에서 강점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는데 삼성전자의 휴대폰은 한국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삼성은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사업의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서 생산시설을 확충하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22484621
<한국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361069
<매일경제>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81675
<아시아투데이경제>
http://www.etnews.co.kr/201106030108
<전자신문>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1&newsid=02299286596279424&DCD=A01402&OutLnkChk=Y
<이데일리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21&newsid=01390726596279424&DCD=&OutLnkChk=Y
<이데일리경제>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3/31/2011033101904.html
<조선일보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103&idxno=419625
<이투데이경제>
http://news.donga.com/3/all/20110425/36690046/1
<동아일보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42849131
<한국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방안
  • 삼성경제연구소, 산업자원부, 중소기업 전문기관들과 중소기업관련 연구소의 자료 등을 조사・분석하였다. 특히 우리나라 기업과 선진외국 기업 모범 사례를 비교함으로서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통한 글로벌 시장창출전략을 제시하였다.이러한 연구방법에 의거하여 본 보고서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첫째, 상생협력의 개념, 필요성, 효과에 대해 살펴보고 또한 중소기업의 글로벌화과정에서의 상생의 필

  • [마케팅]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전략
  • 업체들이 속속 투자 증액을 결정하는 외에 일본의 도시바 등이 잇따라 중국 진출을 선언하고 있어, 피 터지는 경쟁이 가속화 될 것이다. 이처럼 세계 곳곳에 퍼져있는 다국적 이동통신 회사들이 잇따른 개발전략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으로 보여 애니콜에게 크나큰 부담을 안겨줄 것이다.5) 애니콜의 swot애니콜의 swot 분석strengthsweaknesses1. 풍부한 인적자원2. 우수한 IT 기반3. 삼성의 효율적 회사체제1. 오해의 소지가 있는 브랜드 명2. 핵심기술의

  • [다국적기업] 도요타 성공분석
  • 보고서를 통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1.도요타자동차 소개 1)CEO 소개도요타 오쿠다 히로시 회장 도요타 자동차의 오쿠다 히로시 사장은 일본식 경영의 이단자로 통한다. 한때 세계 기업들의 경영교과서로 칭송받던 일본식 경영. 오쿠다 사장은 이런 일본스타일 파괴에 앞장 선 선구적인 경영자다. 경영기법뿐만이 아니다. 솔직하고 직선적인 발언 등으로 가장 일본인답지 않으 일본인으로도 불린다. 그는 취임 때부터뉴스메이커역할을 톡톡히 했다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전략적 개념’에서는 첫째, 경영전략의 결정을 위한 요소들을 설명하고 시너지 효과에 대해 조사하였다. 둘째, 질경영, 스피드경영, 가치경영, 지식경영 등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바에 대해 조사하였다.◆ 제9장 ‘재무활동’에서는 현대자동차 그룹과 최근 법정관리를 신청한 삼보컴퓨터 그룹의 부분 연결대차대조표와 부분 연결손익계산서의 예를 들어 정상기업과 부도기업의 재무 상태를 비교하였다.◆ 제8장 ‘회계활동’에서는 삼성의 예를 들

  • [국제경영] 이마트 해외진출전략분석
  •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을 중점으로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E-mart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