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의 미국진출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본 기업 소니의 미국 진출 과정을 조사한 레포트 입니다.
진출배경 및 도입기 - 침체기 - 회복기 - 성장기 로 시간에 따른 분석을 했습니다.

목차
Ⅰ 서 론
- 기업 소개
Ⅱ 본 론
- 미국진출 현황
- 미국진출 과정
Ⅲ 결 론
- 시사점
- 한계점
본문내용
도입기

미국은 TV산업에서 반덤핑규제 실시
1972년 : SANDIEGO에 FDI로 현지공장 설립
CF: SANDIEGO에 설립한 이유- 물류 측면에서 유리, 해군기지가 위치하고 있어 해군에 납품하는 전자장비부품회사로부터 부품을 쉽게 구할 수 있고 인프라 스트럭처 구축

....

처음 해외에 진출할 때는 외국인 비용을 상쇄할 수 있는 경쟁우위를 가진 사업부터 투자해야 함
외국인 비용 감소를 위한 노력이 요구됨
경쟁우위가 없는 사업 진출 시 신규투자 대신 인수, 합작투자 등으로 위험을 줄일 수 있음
현지법인에 적절한 권한이양이 필요

참고문헌
국제경영
글로벌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7장 해외직접투자 정의
  • 제7장 해외 직접투자INDEXSONY사례해외직접투자의 정의해외직접투자의 동기해외직접투자 방법해외직접투자의 과정 사 례 : SONY의 미국진출 SONY의 국제화 전략은 글로벌현지화입니다. 왜냐하면 오늘날의 현지화는 10년 전의 그것과는 전혀 다른개념이기 때문입니다. 오늘날의 현지화는 글로벌전략의 관점에서 잘 조정된 현지화가 되어야 합니다.- SONY의 창립자인 아키오 모리타 -SONY의 사업분야TV반도체문화산업이동통신게임기컴퓨터VCRWalk

  • [국제경영] 소니 SONY의 미국 진출
  • 서론본론결론SONY 개요 / CI / 브랜드 기원연혁경영방침기업 문화 SWOT 분석미국 진출 형태미국 내 활동 상황미국 진출 과정국제화 전략 SONY의 미국 진출SONY 와 삼성의 승자는 누구인가?사례 (SONY vs 삼성)SONY 의 과제시사점SONY 개요 / CI / 브랜드 기원연혁경영방침기업 문화 SWOT 분석Little sonSonnySound, SonicSonus4문자 S-O-N-Y의 책임세계를 무대로 판매하기 위해 어느 나라 사람이든 기억하기 쉽고정확하게 부를 수 있고 신뢰라는 이름으로 기

  • [다국적기업론] 소니의 미국진출과정
  • 과정에서 해외 직접 투자가 발생하여 선진국에서 개발도상국으로 생산기지가 옮겨진다는 이론이다. 또, 과점적 경쟁이론은 소수의 기업들이 경쟁하는 상황에서 한 기업이 해외진출을 하면 다른 경쟁기업들이 경쟁적으로 해외 직접 투자를 행하는 직접 투자의 패턴을 말한다. 1.2. 해외 직접 투자의 방법 소니의 각 사례- 소니 자서전. 소니 홍보 센터, 상상북스(1998)SONY의 미국시장진출 초기에는 주로 신설투자형태(greenfield investment)로 진출하다가 경

  • [국제경영] 소니의 미국진출사례
  • 소니의 미국 진출 사례Global Business EnvironmentInternational Expansion Strategy of SONYTable of ContentsSony의 미국 진출 동기경쟁우위의 활용무역장벽 회피환율위험 회피내부화Sony의 미국으로의 FDISony의 미국에서의 확장과정사업의 순차적인 진입점진적인 기능 심화현재 미국내 진출 현황참고①: 소니 TV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참고②: 전세계 Divisional Headquaters의 위치Sony의 현재상황Table of ContentsGlobal Business EnvironmentInternational Expansion Strategy of SONY협상스타

  • SONY(소니)의 해외진출사례분석
  • 해외진입 전략-SONY의 미국진출과정을 중심으로SONY의진행순서About SONYSONY 해외 진출 전략의 예: 미국 진입 과정SONY의 현재결론 및 Q&AⅠ. about SONY연혁사업군경영방침SONY Worldwide연혁 1946년 5월: Tokyo Telecommunications Engineering으로 시작 Masaru Ibuka, Akio Morita에 의해 창업 1950년: 일본 최초로 카세트 테이프 레코더 개발1955년: 트랜지스터 라디오 개발1958년: 회사명을 SONY로 변경1968년: 독자 규격의 고선명 컬러 TV 브라운관 출시1972년: 미국 San Diego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