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ony(소니)의 미국진출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ony 연   혁
Sony Product History
Sony의 매출 및 손익 구성
해외직접투자의 정의
해외직접투자의 특징
다국적기업과 해외직접투자의 차이점
SONY의 미국 진출과정
Sony의 미국진출 방법
Sony의 미국에서의 확장과정
해외직접투자의 과정
세계시장에서 Sony의 위상
본문내용
정부 또는 개인과 같은 기업 이외의 경제주체(economic agent)에 의해서도 행해 질 수 있다

다국적기업의 해외활동에는 해외직접투자 외에도 수출이나 라이센싱이 포함

다국적 기업이 소유하고 있는 해외 지사의 자본만을 포괄, 기업통제하의 모든 자원의 크기를 반영하지 못함
초기 – 일본에서 TV생산, 미국에 수출하는 아주 작은 규모로 국제화 시작

1970년대 – 미국의 반덤핑규제로 1972년 San Diago에 현지직접투자 형태로 공장을 설립, 1974년에 브라운관 생산의 현지화 이후 단순 조립단계에서 벗어나 부품 현지 생산 개시
다국적 기업에서 해외직접투자
- 경쟁우위가 있는 사업에 먼저 진출 -> 미국현지 경영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 -> 경쟁우위가 약한 사업분야에 진출

핵심사업분야에 먼저 진출, 다각화된 산업분야 진출

신설투자 형태에서 인수합병, 전략적 제휴, 합작투자형태로 진출

신설투자 - TV,테이프 등 Sony사 본래의 경쟁우위에 있는 사업들
인수합병 - 1988년 CBS레코드를 인수 음반산업진출, 1989년 Columbia Pictures를 인수 영화산업 전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7장 해외직접투자 정의
  • 과정르노삼성탄생총수의 독단적 판단과 경험부족으로 실패※주주구성르노(70.1%),삼성(19.9%),채권단(10%)사 례 : 르노 삼성르 노르 노 - 닛산얼라이언트르노의 목표르노삼성기술력이전아시아 시장 진출해외직접투자의 과정① 국가간의 순차적 진입- Johanson&Vahlne: 수출 ▶ 판매법인 ▶ 생산법인 ▶ 수출증대- Davidson: 문화, 경제, 언어가 비슷한 국가부터 상이한 국가로 순차적인 진출외국인 비용의 감소 가능 본국미국C국영국문화/지리적

  • [경영전략] 비디오게임 `소니` sony차별화우위전략
  • 진출을 시작한 소니는 미국과 유럽 항공화물시장의 주요 고객으로 성장해왔고, 21세기 사업방향을 정보기술 오락 지구환경의 보전과 보호로 설정하고 다양화와 고도화된 고객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소니는 주요 제품을 생산하는 21개 일본 내 공장 이외에 미국, 독일, 네덜란드, 홍 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50개국의 제조와 판매관련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제 분업체계를 구축하고 세계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 [국제경영] SONY소니의 미국직접투자과정
  • SONY의 미국 직접 투자 과정과 목 명 : 담당 교수 : 발표 팀원 :목차SONY 개요SONY 의 세계 진출SONY 의 매출 구성SONY 의 글로벌 전략 배경SONY 의 글로벌 분권 전략SONY 글로벌 전략의 특징SONY의 미국 직접 투자 과정SONY의 최근 기사 자료SONY 개요설립자: lbuka masaru, morita akio설립 : 1946년 동경 통신 공업 주식회사 창립: 1958년 SONY Corporation으로 사명 변경브랜드 : SONY: 『Sony』라는 이름은 두 개의 단어로 만들어졌다. 하나는 Sound, 그리고 Sonic와 같은 단

  • [국제경영] 소니 SONY의 미국 진출
  • - 목 차 -1. 서론 1.1 개요, 브랜드 기원1.2 연혁1.3 경영방침1.4 기업문화1.5 SOWT 분석2. 본론 (소니의 미국 진출)2.1 소니의 미국진출 형태2.2 소니의 미국 내 활동상황 2.3 소니의 미국진출 과정2.4 소니의 국제화 전략3. 사례 (소니와 삼성의 비교)소니와 삼성의 승자는 누구인가?4. 결론4.1 소니의 과제4.2 시사점1. 서론1.1 개요 및 브랜드 기원1.1.1 Sony의 개요 http://www.sony.co.kr(Sony 홈페이지)회사명 : Sony Cprporation설립일 : 1946년 5월 7일사업분야 : 오디

  • [국제경영] 소니 SONY의 미국 진출
  • 서론본론결론SONY 개요 / CI / 브랜드 기원연혁경영방침기업 문화 SWOT 분석미국 진출 형태미국 내 활동 상황미국 진출 과정국제화 전략 SONY의 미국 진출SONY 와 삼성의 승자는 누구인가?사례 (SONY vs 삼성)SONY 의 과제시사점SONY 개요 / CI / 브랜드 기원연혁경영방침기업 문화 SWOT 분석Little sonSonnySound, SonicSonus4문자 S-O-N-Y의 책임세계를 무대로 판매하기 위해 어느 나라 사람이든 기억하기 쉽고정확하게 부를 수 있고 신뢰라는 이름으로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