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ony(소니)의 미국진출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ony 연 혁
Sony Product History
Sony의 매출 및 손익 구성
해외직접투자의 정의
해외직접투자의 특징
다국적기업과 해외직접투자의 차이점
SONY의 미국 진출과정
Sony의 미국진출 방법
Sony의 미국에서의 확장과정
해외직접투자의 과정
세계시장에서 Sony의 위상
- 본문내용
-
정부 또는 개인과 같은 기업 이외의 경제주체(economic agent)에 의해서도 행해 질 수 있다
다국적기업의 해외활동에는 해외직접투자 외에도 수출이나 라이센싱이 포함
다국적 기업이 소유하고 있는 해외 지사의 자본만을 포괄, 기업통제하의 모든 자원의 크기를 반영하지 못함
초기 – 일본에서 TV생산, 미국에 수출하는 아주 작은 규모로 국제화 시작
1970년대 – 미국의 반덤핑규제로 1972년 San Diago에 현지직접투자 형태로 공장을 설립, 1974년에 브라운관 생산의 현지화 이후 단순 조립단계에서 벗어나 부품 현지 생산 개시
다국적 기업에서 해외직접투자
- 경쟁우위가 있는 사업에 먼저 진출 -> 미국현지 경영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 -> 경쟁우위가 약한 사업분야에 진출
핵심사업분야에 먼저 진출, 다각화된 산업분야 진출
신설투자 형태에서 인수합병, 전략적 제휴, 합작투자형태로 진출
신설투자 - TV,테이프 등 Sony사 본래의 경쟁우위에 있는 사업들
인수합병 - 1988년 CBS레코드를 인수 음반산업진출, 1989년 Columbia Pictures를 인수 영화산업 전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