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글로벌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소개
2. 소니의 경영전략
3. 해외진출 사례
4. 쇠퇴원인 분석
5. 글로벌 전략, 결론
Q&A
- 본문내용
-
Sony의 미국진출과정은 다국적 기업이 해외직접투자를 계속해 나가는 전형적인 패턴을 보인다.
TV와 같이 자신이 강한 경쟁우위를 갖는 사업분야에 최초로 진출하여 미국현지경여에 대한 노하우 축적
경쟁우위가 약한 사업부문(컴퓨터, 통신, 멀티미디어 등)의 미국진출 - 단계적 진출
핵심사업분야에 진출 후 다각화된 신규사업분야로의 진출
진입방식측면에서도 초기에 신설투자를 통한 진출하다가 경쟁력이 없거나 신규로 진출하는 경우에는 인수합병이나 전략적 제휴 등의 방식을 활용함.
27개의 기업들이 TV를 생산했지만, 소니의 전략에 모두 전멸
12인치 이하의 시장 가격경쟁력 강화, 기업이미지의 대중성 증가.
획기적인 기술 개발 솔리드 스테이트(solidstate) 텔레비전
유통구조의 혁신 소니가 직접 통제
서비스의 다양화 VTR과 TV와의 호환 성공
오디오, CD, 전자오락 제품 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