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글로벌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소니의 경영전략
3. 해외진출 사례
4. 쇠퇴원인 분석
5. 글로벌 전략, 결론
Q&A
본문내용
Sony의 미국진출과정은 다국적 기업이 해외직접투자를 계속해 나가는 전형적인 패턴을 보인다.

TV와 같이 자신이 강한 경쟁우위를 갖는 사업분야에 최초로 진출하여 미국현지경여에 대한 노하우 축적

경쟁우위가 약한 사업부문(컴퓨터, 통신, 멀티미디어 등)의 미국진출 - 단계적 진출

핵심사업분야에 진출 후 다각화된 신규사업분야로의 진출

진입방식측면에서도 초기에 신설투자를 통한 진출하다가 경쟁력이 없거나 신규로 진출하는 경우에는 인수합병이나 전략적 제휴 등의 방식을 활용함.

27개의 기업들이 TV를 생산했지만, 소니의 전략에 모두 전멸

12인치 이하의 시장 가격경쟁력 강화, 기업이미지의 대중성 증가.
획기적인 기술 개발 솔리드 스테이트(solidstate) 텔레비전
유통구조의 혁신 소니가 직접 통제
서비스의 다양화 VTR과 TV와의 호환 성공
오디오, CD, 전자오락 제품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소니의 미국진출과정
  •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SONY는 현지인을 최고 경영진으로 발탁함은 물론 조직관리도 현지의 근로관행이나 사정을 우선 고려하고 있다. 2.3.3. 글로벌한 기술 경영 SONY의 초기 해외 연구소는 상향적 접근 방식에 의해 관리되었다. 당시 회장이 SONY의 해외자회사는 물론 제조 및 판매를 수행해야할 뿐만 아니라 자체의 노력에 의해 자금을 조달하고 연구개발활동을 수행해야만 한다는 정책을 지녔기 때문이다. 그러한 경영적 접근방식은 해외연구개발 활동

  • [해외진출] 연세자동차의 폴란드진출,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SONY(소니)의 미국진출,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 진출, 동건공업의 해외진출, 진웅의 해외진출, 로만손의 해외진출 분석
  • 전략1) Profitable Growth(수익에 기초한 성장)2) 기업혁신 전략Ⅴ. SONY(소니)의 미국진출1. 점진적인 기능심화2. Sony와 MatsushitaⅥ.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 진출1. 영원무역의 미래1) 영원무역의 미래계획2) KEPZ 개발 계획2. 영원무역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Ⅶ. 동건공업의 해외진출1. 생산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촉진전략6. 향후 전략 방안Ⅷ. 진웅의 해외진출1. 세계 텐트산업의 현황2. (주)진웅의 글로벌화 배경 및 내용1) 해외 진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전략을 위한 기본 경제사상1) 아산 정신(2) 현대그룹의 발전과 다각화 경영전략1) 현대 창립기의 도전적 경영전략2) 1960년대의 현대그룹의 기반구축 경영전략3) 1970년대의 현대그룹의 기반구축 경영전략4) 1980년대의 산업구조조정의 경영전략5) 1990년대의 글로벌 경영전략(3) 2000년대 발전을 위한 경영전략1) 21세기 세계화시대 장기 경영전략 (4) 현대그룹의 경영철학의 결론2. Proctor & Gamble in Japan

  • 다국적 기업 SONY 분석
  • 글로벌전략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소니의 새로운 창조가치 창출의 결핍은 소니의 쇠퇴를 가져온 가장 큰 요인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신 사업 진출이나, 기존의 사업 유지시에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창조가치 창출을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이다. 자국 진출 뿐만 아니라, 이미 통합된 세계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전세계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가치창조가 중요하다고 본다. 세계 각국마다 다른 특징들을 적용시키기 보다는 인류

  • [해외직접투자] 네슬레의 해외진출과 현지화 및 글로벌전략 사례분석
  • ~개인 사례 보고서~ Nestle의 글로벌 전략 ( 목 차 ) Ⅰ. 서론 Ⅱ . 본론 1 . Nestle 소개 2 . Nestle의 해외진출 배경 및 과정 3 . Nestle의 글로벌 전략 (1) 현지화 전략 (2) 인수합병 (3) 고도의 글로벌 전략Ⅲ . 결론 Ⅰ. 서 론~ 7장 해외직접투자 발표를 준비하면서 Sony를 비롯한 많은 기업들이 현지화, 글로벌화에 자사의 운명을 걸고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배울 수 있었다. 이 와중에 유엔이 현지화 1위로 평가한 기업이 식음료 시장에서 유명한 Nest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