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NIKE의 판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기업정보
나이키의 시작
나이키의 발전
나이키의 심벌
나이키의 형성기
나이키의 위협기
나이키의 전환기
나이키의 중흥기
오늘날의 나이키

Ⅱ 마케팅 환경분석
내부환경
외부환경
시장현황
나이키의 대표 제품
나이키의 제품별 광고전략
SWOT
STP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선정 포지셔닝

Ⅲ 4P전략 분석
제품(PRODUCT)전략
가격(PRICE)전략
유통(PLACE) 전략
촉진(PROMOTION)전략

Ⅳ 평가 및 제안

Ⅴ 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마케팅 환경분석

1)내부환경

나이키는 각각의 종목의 스포츠 용품제조 및 판매를 하는 대표적인 스포츠 브랜드이다. 나이키 기업의 목표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또는 그것을 지원해 주는 것에 있다. 나이키의 대표적인 마케팅 코드는 “우리는 신발을 파는 것이 아니라 승리를 파는 것이다” 이다. 게다가 나이키는 어린이로부터 프로 선수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수준에 맞는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 일 뿐 아니라, 선수들을 지원하고 미래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제품을 개발한다. 매년 새로운 컨셉과 이벤트로 청소년들을 위한 나이키 길거리 농구대회나 유소년 축구 월드컵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프리미어 컵 , 나이키 꿈나무 야구 교실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활성화와 저번의 확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박지성, 이영표 등 축구국가대표팀 선수들과 농구, 야구, 골프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박지은 선수 등 우리나라 주요 스포츠 선수와 팀을 후원하고 있다.

2)외부환경

나이키는 운동선수를 포함 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소비자가 될 수 있다. 그리고 대표 적인 경쟁사
참고문헌
Ⅴ 참고자료

∎나이키스포츠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nike.co.kr/nike)
∎나이키 홈페이지 (http://www.nike.com)
∎리복 홈페이지(www.rbk.com)
∎「마이클 조던, 나이키, 지구 자본주의」, 윌터 레이피버 지음, 문학과 지성사.
∎「나이키 상표는 35달러 짜리? : 돈 번 브랜드 이야기」, 와우밸리, 2001.
∎블로그 “브랜드 헌터” 포럼
∎CNN 홈페이지 - 웹 포춘 (FORTUN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HWP)
  • 전략 분석1. 나이키 브랜드 선택이유, 조사목적 및 방향2. 경쟁우위 및 핵심역량 전략분석① 유니폼 스폰서 전략 (월드컵, 야구, 프리미엄리그 등등)② 브랜드 다각화 전략 ( 에어맥스, 에어덩크, 에어조던 등등)3. 제품 제조전략, 생산전략, 유통 방식1) 인재전략 - 다국적 아웃소싱 인재 채용2) 현지화 전략 - 지역별 현지화 제조, 판매, 생산 / 유통방식3) 자동화시스템 재고 시스템, 생산 방식 - SCM4) 스마트 전자정보시스템 물류 체계화 전략5) 품질경

  • 패션브랜드 구찌(Gucci), 패션브랜드 베네통, 패션브랜드 스와치(Swatch), 패션브랜드 나이키(Nike), 패션브랜드 루이비통(루이뷔통), 패션브랜드 샤넬(Chanel), 패션브랜드 리바이스, 패션브랜드 빈폴
  • 패션브랜드 구찌(Gucci), 패션브랜드 베네통, 패션브랜드 스와치(Swatch), 패션브랜드 나이키(Nike), 패션브랜드 루이비통(루이뷔통), 패션브랜드 샤넬(Chanel), 패션브랜드 리바이스(Levis), 패션브랜드 빈폴 분석Ⅰ. 패션브랜드 구찌(Gucci)1. Gucci, 1/2성장에도 불구하고 수익 기대 낮춰 : TW Network2. Gucci 수익 하락 : VR3. Gucci, 미국 판매는 회복세, 3/4분기 수익은 하락 : TW Network4. Gucci, 이탈리아 제화메이커 Tiger 과 Bartoli 매입 : TW Network5. Gucci, 지난해에 이어 수익

  • [광고홍보] 나이키 사례
  • 나이키 하키(Bauer Nike Hockey)가 출범한다.- 헐리 인터내셔널(Hurley International) : 20년 경험의 베테랑 밥 헐리(Bob Hurley)가 창립한 10대를 위한 고급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써 캘리포니아 코스타 메사에 위치.- 컨버스(Converse) : 거의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유명 글로벌 브랜드. 메사추세츠주 노스 앤도버 위치.3. 나이키 판매점첫 나이키타운은 1990년 오레곤주 포틀랜드에 개설되었으며, 고객들과의 소통이 용이하고 브랜드를 잘 이해시킬 수 있는 매장 환

  • 나이키의 프로모션 전략
  • 프로모션(promotion)나이키의 프로모션 전략목 차1. 프로모션의 개념2. 연혁3. 나이키의 CI(로고)4. 나이키의 스로건5. 나이키의 촉진전략Nike Apparel - made to move‘■ 광고 ① TV광고② 신문광고③ 옥외광고a.지하철광고b. 극장광고 ④ 잡지광고■ 홍보① 신문사 홍보② 후원③ 수상내역 홍보④ 홈페이지(상품)홍보■ 판매 촉진(Sales Promotion)① 가격할인(price-off)② 프리미엄(Premium6. 결론1. 프로모션의 개념마케팅 활동의 일부분 마케팅의 핵심

  • [마케팅] 나이키의 프로모션 전략
  • 프로모션(promotion)나이키의 프로모션 전략목 차1. 프로모션의 개념2. 연혁3. 나이키의 CI(로고)4. 나이키의 스로건5. 나이키의 촉진전략Nike Apparel - made to move‘■ 광고 ① TV광고② 신문광고③ 옥외광고a.지하철광고b. 극장광고 ④ 잡지광고■ 홍보① 신문사 홍보② 후원③ 수상내역 홍보④ 홈페이지(상품)홍보■ 판매 촉진(Sales Promotion)① 가격할인(price-off)② 프리미엄(Premium6. 결론1. 프로모션의 개념마케팅 활동의 일부분 마케팅의 핵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