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NIKE의 판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1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기업정보
나이키의 시작
나이키의 발전
나이키의 심벌
나이키의 형성기
나이키의 위협기
나이키의 전환기
나이키의 중흥기
오늘날의 나이키
Ⅱ 마케팅 환경분석
내부환경
외부환경
시장현황
나이키의 대표 제품
나이키의 제품별 광고전략
SWOT
STP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선정 포지셔닝
Ⅲ 4P전략 분석
제품(PRODUCT)전략
가격(PRICE)전략
유통(PLACE) 전략
촉진(PROMOTION)전략
Ⅳ 평가 및 제안
Ⅴ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Ⅱ 마케팅 환경분석
1)내부환경
나이키는 각각의 종목의 스포츠 용품제조 및 판매를 하는 대표적인 스포츠 브랜드이다. 나이키 기업의 목표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또는 그것을 지원해 주는 것에 있다. 나이키의 대표적인 마케팅 코드는 “우리는 신발을 파는 것이 아니라 승리를 파는 것이다” 이다. 게다가 나이키는 어린이로부터 프로 선수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수준에 맞는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 일 뿐 아니라, 선수들을 지원하고 미래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제품을 개발한다. 매년 새로운 컨셉과 이벤트로 청소년들을 위한 나이키 길거리 농구대회나 유소년 축구 월드컵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프리미어 컵 , 나이키 꿈나무 야구 교실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활성화와 저번의 확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박지성, 이영표 등 축구국가대표팀 선수들과 농구, 야구, 골프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박지은 선수 등 우리나라 주요 스포츠 선수와 팀을 후원하고 있다.
2)외부환경
나이키는 운동선수를 포함 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소비자가 될 수 있다. 그리고 대표 적인 경쟁사
- 참고문헌
-
Ⅴ 참고자료
∎나이키스포츠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nike.co.kr/nike)
∎나이키 홈페이지 (http://www.nike.com)
∎리복 홈페이지(www.rbk.com)
∎「마이클 조던, 나이키, 지구 자본주의」, 윌터 레이피버 지음, 문학과 지성사.
∎「나이키 상표는 35달러 짜리? : 돈 번 브랜드 이야기」, 와우밸리, 2001.
∎블로그 “브랜드 헌터” 포럼
∎CNN 홈페이지 - 웹 포춘 (FORTUN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