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분석/롯데시네마 기업경영분석/롯데시네마 SWOT,STP,4P전략 분석과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09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분석/롯데시네마 기업경영분석/롯데시네마 SWOT,STP,4P전략 분석과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브레인스토밍을걸쳐 열과성의를 다해 43페이지분량으로 만든자료입니다.여기서파는 다른자료들과 중복되는부분없을겁니다.
- 목차
-
1. 서론
(1) 롯데시네마 기업선정배경
(2) 롯데시네마 기업소개, 시장의 추세
2. 환경분석
(1) 미시환경 분석
1) Company (자사분석)
① 롯데시네마 현황
② 롯데시네마 상영관
③ 롯데시네마 경영 이념
2) Competitor (경쟁사분석)
① CGV
a. CGV 소개
b. CGV SWOT 분석
c. CGV STP 분석
② Megabox
a. 메가박스 소개
b. 메가박스 SWOT 분석
c. 메가박스 STP 분석
3) Supplier, Intermediary
(2) 거시환경 분석
1) Demographic environment
2) Technological environment
3) Political environment
3. 롯데시네마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
(1) 롯데시네마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 이미지 포지셔닝
(2) 롯데시네마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3) 영화 관련 상품 판매
1) 간략소개
2) 시너지 효과
5. 결론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
② 계층 할인 이벤트 프로모션 전략
재상영하는 영화도 장르들이 있는데, 공포, 멜로, 코믹, 액션 등 장르가 다양하고, 또한 수많은 장르와 내용만큼 분류하는 방식도 많다. 예를 들면, 여자들이 보기 재밌는 영화,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영화, 노인 분들이 보기 좋은 영화 등등.. 많은 추천 방식이 있을 것이다. 즉, 그 장르를 보러 갈만한 주요 계층들을 분석하여서 할인 이벤트를 제공하는 것이다. 일례로, 수능 끝난 수험생들에게 제공되는 수험생 할인은 고 3 수험생들에게 고 3이라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받는다 생각하고 약간의 혜택우위를 경험한다. 그러한 식으로 수능 끝난 고3 뿐만 아니라 영화를 보러 가는 계층이나 날짜에 따른 계층별 이벤트를 실시하여서 영화관에 비교적 잘 안 오는 연령대의 관심을 끌어 모으고, 또한 자주 오는 계층들의 충성도도 높이는 전략인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