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안] 메가박스 마케팅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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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현재 영화산업의 현황 & MULTIPLEX(복합상영관)이란?
■ ABOUT MEGABOX…

Ⅱ. 본론
■ 시장 상황및 메가박스의 서비스 전략
■ 설문 조사와 인터뷰를 통한 선호도와 이미지분석
■ 목표 수립
■ 메가박스에 대한 SWOT 분석과 STP전략 수립
■ 마케팅 전략 수립

Ⅲ. 결론
본문내용
영화산업의 현황 & MULTIPLEX(복합영화관)

문화비지출효과, 대중적, 접근성 용이
영화진흥법 도입
대기업의 자본투입
사전심의제도 폐지
해외영화 구입 용이


복합영화관이란?
1개 극장 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 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 , 1998년 4월 제일제당이 최초로 국내 도입 (CGV)

멀티플렉스 시장
기존의 극장까지 멀티플렉스화를 추진하게 하는 계기가 됨

멀티플렉스 산업의 높은 고정비용으로 잠재적 진입자가 등장할 가능성은 적음

메가박스 씨네플렉스㈜
삼성동 코엑스몰에 2000. 5개관
일반상영관 16개관 + 다이나믹 씨어터 1개관(동양 최대)
전용면적 : 6,500평, 전체 4,336 좌석
모그룹 : 동양㈜
계열배급사 : 쇼박스(2003년기준 시장점유율 6%미만)
현재 공동 투자회사인 로스 씨네플렉스 인터내셔널이 부도

영화제 및 각종 이벤트

연중 1회 청룡페스티벌, 유럽영화축제, 여성영화제 등
홈페이지 이벤트
메가티즌 모델 선발대회
기념일 이벤트(발렌타인데이, 블랙데이, 어버이날 등)

가격차별화 제도 - 2001년 6월 메가박스 측에서 처음 실시한 제도

가격차별화 이후 관객의 효과적인 분산, 조조시간대 활성 극대화

이동통신서비스, 신용카드와 제휴 할인

스크린과 음향
초대형 스크린에 돌비서라운드 음향시스템, 8채널 분리 음향 방식을 채용하고 있어서 극장 시설면에서는 국내 최고라는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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