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안] 메가박스 마케팅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현재 영화산업의 현황 & MULTIPLEX(복합상영관)이란?
■ ABOUT MEGABOX…
Ⅱ. 본론
■ 시장 상황및 메가박스의 서비스 전략
■ 설문 조사와 인터뷰를 통한 선호도와 이미지분석
■ 목표 수립
■ 메가박스에 대한 SWOT 분석과 STP전략 수립
■ 마케팅 전략 수립
Ⅲ. 결론
- 본문내용
-
영화산업의 현황 & MULTIPLEX(복합영화관)
문화비지출효과, 대중적, 접근성 용이
영화진흥법 도입
대기업의 자본투입
사전심의제도 폐지
해외영화 구입 용이
복합영화관이란?
1개 극장 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 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 , 1998년 4월 제일제당이 최초로 국내 도입 (CGV)
멀티플렉스 시장
기존의 극장까지 멀티플렉스화를 추진하게 하는 계기가 됨
멀티플렉스 산업의 높은 고정비용으로 잠재적 진입자가 등장할 가능성은 적음
메가박스 씨네플렉스㈜
삼성동 코엑스몰에 2000. 5개관
일반상영관 16개관 + 다이나믹 씨어터 1개관(동양 최대)
전용면적 : 6,500평, 전체 4,336 좌석
모그룹 : 동양㈜
계열배급사 : 쇼박스(2003년기준 시장점유율 6%미만)
현재 공동 투자회사인 로스 씨네플렉스 인터내셔널이 부도
영화제 및 각종 이벤트
연중 1회 청룡페스티벌, 유럽영화축제, 여성영화제 등
홈페이지 이벤트
메가티즌 모델 선발대회
기념일 이벤트(발렌타인데이, 블랙데이, 어버이날 등)
가격차별화 제도 - 2001년 6월 메가박스 측에서 처음 실시한 제도
가격차별화 이후 관객의 효과적인 분산, 조조시간대 활성 극대화
이동통신서비스, 신용카드와 제휴 할인
스크린과 음향
초대형 스크린에 돌비서라운드 음향시스템, 8채널 분리 음향 방식을 채용하고 있어서 극장 시설면에서는 국내 최고라는 평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