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렉스 메가박스(Megabox)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멀티플렉스의 등장

2.메가박스 기업개요

3.외부환경 분석

4.내부환경 분석

5.마케팅 전략 제안

6.맺으며
본문내용
멀티플렉스의 등장

멀티플랙스란?
▷ 영화상영관, 쇼핑센터 등을 한 건물 내에 갖춘 복합건물
▷ 1998년에 CGV를 시작으로 우리나라에 복합상영관 등장
▷ 단순히 영화를 보는 곳이 아니라
쾌적한 환경 속에서 영화도 보고,
먹고 놀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 영화관람을 토탈엔터네인먼트 활동으로 승화시킴


메가박스 기업개요

▷ CGV가 등장한 최초의 멀티플렉스
But, 전통적 방식의 극장과 비교해 차별적인 이미지를 갖고
복합상영관으로서의 높은 브랜드가치를 이루기에 부족함
▷ 메가박스의 등장과 함께 극장업계에 가격차별화나 촉진전략
등을 통한 마케팅이 최초로 도입
▷ CGV와 비교하여 더 적극적이고 철저한 관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와 마케팅으로 관객에게 보다 높은 만족도제공
▷ 공격적인 전략을 통해 1년 만에 500만 명의 관객유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메가박스 서비스마케팅
  • MEGABOX는 사실상 멀티플렉스 극장 산업에 있어서 CGV의 뒤를 이은 후발주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립 1년만에 흑자경영을 이끌고 지방 체인사업으로 확장하며 산업 내 굴지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MEGABOX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과 포지셔닝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한다.2. MEGABOX 기업소개(본 보고서에는 서면, 수원, 대구의 체인을 제외한 코엑스점 MEGABOX 만을 다룸)(1) 회사개요회 사 명 메가박스 씨네플렉스 ㈜ 극 장 명메가박스 (MEGABOX) 합 자 회

  • [경영전략론] CGV 경영 전략 분석
  • 전략이 더해져 상호적으로 시너지 효과를 발생하면서 장기적으로 경쟁우위를 지속시킬 수 있을 것이다.3. 결론1) 시장상황 분석표 2002년 국내 멀티플렉스 3사 현황 (매일경제 2003/02/26)구분매출액관객관객 점유율CGV1400 억 원2000만 명20%롯데 시네마650 억 원1015만 명10%MEGABOX710 억 원990만 명9.9%계2760 억 원4005 만 명39.9%2002년에 극장을 찾은 관객 중 약 39.9%인 4005만명이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를 찾았다. 2002년 말 이들 세 업체의 스크린이

  • [경영전략] 롯데시네마의 전략 방안
  • 마케팅을 벌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객들의 입장에서는 치열한 경쟁으로 인하여 기존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는다면 더 좋을 것이라고 여겨진다. 또한 고객들의 의견을 살펴봄으로서 개선방안을 찾아내어 롯데시네마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 앞으로 어떤 식으로 서비스마케팅 전략을 구축해야 할 것인지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www.lottecinema.co.krwww.cgv.co.krwww.megabox.co.krwww.kist.re.krwww.kofic.or.kr www.mcst.go.krwww.etnews.co.krwww.fnnews.com www.eto

  • [사업계획서] CJ엔터테인먼트 CGV와 메가박스의 분석을 통한 멀티플렉스영화관 사업
  • < 목 차 >1. 사업개요① 회사소개② 회사개요③ 멀티플렉스④ 목표(운영현황 및 향후계획)2. 환경분석① 시장환경 - 시장조사 & 분석② 경쟁환경 - 경쟁상황 분석 (CGV 와 MEGABOX)3. 세부추진 전략① SWOT 분석4. 마케팅 전략① 서비스 마케팅 믹스 ② 마케팅 STP분석 ③ 수익모델 4C 5. 이벤트를 통한 차별화 전략6. 사업계획① 자금조달 방법 및 초기투자비용② 향후 수익 계획7. 결론1. 사업개요1. 회사소개 ▷ Fortuna(포루투나) www.Fortuna.co.kr▷ 회

  • 멀티플렉스(멀티플렉스극장) 특성,역사, 멀티플렉스(멀티플렉스극장) 메가박스, 멀티플렉스(멀티플렉스극장) CGV, 멀티플렉스 메가박스 CGV 비교
  • 멀티플렉스(멀티플렉스극장)의 역사Ⅴ. 멀티플렉스(멀티플렉스극장)와 메가박스1. 회사 개요1) 회사명2) 극장명3) 상영관4) 전체 좌석 수5) 전용면적6) 위치7) 개관일2. 메가박스의 지역별 체인점(코엑스점 제외)3. 메가박스의 특징4. 메가박스의 기록Ⅵ. 멀티플렉스(멀티플렉스극장)와 CGV1. 회사소개1) 회사명2) 설립3) 대표이사4) 자본금5) 회사 연혁2. 멀티플렉스(Multiplex)시장분석 및 경쟁분석3. CGV 마케팅 전략1) SWOT분석에 따른 CGV2) STP전략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