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와 MEGABOX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GV와 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하였다.두 업체의 경쟁 우위와 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비교하여 결론을 도출하였다.
목차
Ⅰ MULTIPLEX(복합상영관)사업의 환경분석 1. 복합상영관이란? 1) 긍정적 측면 (1) 영화흥행의 긍정적변수 (2) 관객에게 충분한 선택의 기회 ? (3) 극장은 다양한 관객과 잠재고객을 ? (4) 극장은 수직 계열화로 인한 시너지 효과 창출 ? (5) 영화 유통의 현대화 ? (6) 한국영화제작에 재투자 ? 2)부정적인 측면 (1)극장의 마케팅 권한 강화로 인한 힘의 불균형 초래 ? (2)수직계열화로 인한 독점 ? 2. 한국 영화 상영관 시장의 환경분석 1) 기존 공급자 측면 2) 잠재적 진입자 측면 3) 구매자 측면 4) 외부 환경 분석의 결론 Ⅱ. 기업분석 1. CGV 와 MEGA-BOX의 연혁 1) CGV 2) MEGABOX CINEPLEX의 설립연혁 2.두 기업의 경쟁우위 1) CGV 2) 메가박스 3) 경쟁우위의 비교 3. 경쟁전술 1) CGV 2) 메가박스 3) 경쟁전술의 비교 4. 서비스마케팅 1) CGV (1) 상영관 운영방식 (2) 설비와 배치 (3) 입지조건에 따른 차별화 (4) 기타 고객서비스 2) 메가박스 (1) 상영관 운영방식 (2) 설비와 배치 (3) 입지에 따른 차별화 (4) 가격전략 (5) 영화 배급망 (6) 인터넷 비즈니스 (7) 이벤트를 통한 차별화전략 ON-LINE EVENT OFF-LINE EVENT SPECIAL DAY EVENT ① 발렌타인 데이 ② 화이트 데이 ③ 블랙 데이 ④ 어린이날 ⑤ 어버이날 ⑥ 메가박스 데이 3) 서비스마케팅전략의 비교 5. MASS CUTOMIZATION 1) CGV 2) 메가박스 3) MASS CUSTOMIZATION 의 비교 Ⅲ 결 론 1.결론 결론1. 한국의 멀티플렉스 산업 결론2. CGV와 MEGABOX 멀티플렉스시장을 양분
본문내용
Ⅰ. MULTIPLEX(복합상영관)사업의 환경분석 1. 복합상영관이란?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극장시설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등장하게 되었고 90년대 들어 아시아에도 소개되기 시작했다. 복합상영관은 과거 극장의 개념을 바꿔놓은 것으로 단순히 극장 내 상영관 수를 늘리는 것만이 아니라 영화 관람 환경을 쾌적하게 하고 극장이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을 하도록 한 것이다. 즉 고품위 인테리어로 설계된 외양과 널찍한 내부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방식의 음향 시설과 영상을 갖추고 있다. 또한 패스트 푸드점, 카페, 당구장, 편의점 등의 시설이 들어옴으로써 영화 관람외의 다른 문화 활동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결국 스크린과 부대시설의 ꡐ집중도ꡑ와 ꡐ인접성ꡑ이 시너지 효과(Synergy Effect)를 최대치로 끌어올린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
  • MEGABOX영화보다 더 재미있는 영화관!!MEGABOX목 차MULTIPLEX 란?극장의 산업구조 분석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CGV 와의 비교SWOT 분석서 론본 론결 론메가박스 현황MEGABOX서 론MULTIPLEX 란?MULTIPLEX (복합상영관)다수의상영관쇼핑게임공연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스크린과 부대시설의 집중도와 인접성→ 시너지 효과MEGABOX본 론1. 극장산업 구조분석(1) 제품특성 분석(2) 시장특성 분석(3) 환경특성 분석(4) 고객특성 분석MEGABOX본 론1. 극장산업

  • [사업계획서] CJ엔터테인먼트 CGV와 메가박스의 분석을 통한 멀티플렉스영화관 사업
  • < 목 차 >1. 사업개요① 회사소개② 회사개요③ 멀티플렉스④ 목표(운영현황 및 향후계획)2. 환경분석① 시장환경 - 시장조사 & 분석② 경쟁환경 - 경쟁상황 분석 (CGV 와 MEGABOX)3. 세부추진 전략① SWOT 분석4. 마케팅 전략① 서비스 마케팅 믹스 ② 마케팅 STP분석 ③ 수익모델 4C 5. 이벤트를 통한 차별화 전략6. 사업계획① 자금조달 방법 및 초기투자비용② 향후 수익 계획7. 결론1. 사업개요1. 회사소개 ▷ Fortuna(포루투나) www.Fortuna.co.kr▷ 회

  • 멀티플렉스(멀티플렉스극장) 특성,역사, 멀티플렉스(멀티플렉스극장) 메가박스, 멀티플렉스(멀티플렉스극장) CGV, 멀티플렉스 메가박스 CGV 비교
  • 통한 할인 서비스참고문헌ⅰ. 김경, 복합상영관(멀티플렉스)극장의 현황과 전망, 동양제과㈜ 분기보고서, 2000ⅱ. 김형석, 영화 마케팅 비즈니스, 문지사, 1999ⅲ. 김기태, 영화흥행을 위한 마케팅, 삶과 꿈, 1997ⅳ. 임성욱 외 1명, 멀티플렉스 상영관 고객 만족도 분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09ⅴ. 채정희, CJ CGV : 전국 관객점유율 1위의대표 멀티플렉스 사업자, 미디어미래연구소, 2008ⅵ. 홍성용, 스페이스 마케팅, 삼성경제연구소, 2007

  • [멀티플렉스사업] 멀티플렉스산업에 대해서
  • < 목 차 >1. 사업개요① 회사소개② 회사개요③ 멀티플렉스④ 목표(운영현황 및 향후계획)2. 환경분석① 시장환경 - 시장조사 & 분석② 경쟁환경 - 경쟁상황 분석 (CGV 와 MEGABOX)3. 세부추진 전략① SWOT 분석4. 마케팅 전략① 서비스 마케팅 믹스 ② 마케팅 STP분석 ③ 수익모델 4C 5. 이벤트를 통한 차별화 전략6. 사업계획① 자금조달 방법 및 초기투자비용② 향후 수익 계획7. 결론1. 사업개요1. 회사소개 ▷ Fortuna(포루투나) www.Fortuna.co.kr▷ 회

  • CGV 성공사례 레포트
  • 제목: CGV 성공사례과목명: 호텔경영과 실무학번 :담당교수: 이름: 제출일: 4월 11일 에 대하여1.목차: ① CGV 선정동기와 소개② 멀티플랙스③ CGV와메가박스,롯데시네마 CRM 비교및 관련자료모음④ CGV의 판매촉진방안⑤ CGV고객만족⑥ 마케팅 전략⑦ CGV-서비스 상품관리⑧ CGV 시장분석⑨ CGV의 CEO의 마케팅 철학⑩ CGV 골드클래스 ⑪ CGV연역⑫ CGV 관련기사1. ① CGV 선정 동기90년대 아시아에 멀티플렉스가 처음 소개된 이후 CGV는 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