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KT 무선랜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시장세분화 및 표적 고객
무선랜서비스 사업의 SWOT분석
① 외부환경분석
② 내부환경 분석
방어 및 공격 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촉진전략
유통전략
- 본문내용
-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마케팅전략
시장세분화 및 표적 고객
무선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은 초고속접속서비스(ADSL)이나 무선통신을 이용하여 인터넷이나 데이터통신을 하는 소비자로서 이동성을 요구하거나 유선(케이블링)의 이용이 불편하거나 어려운 환경의 해결을 필요로 하는 이용자들이다.
위와 같은 조건을 만족하는 시장을 세분화하면, ① 1가구당 2PC 보유 가정, ②1가구 1PC 가정 중 노트북 소유자, ③PDA 이용자, ④IT 미 구축 기업고객으로 구분할 수 있다. <그림 1>에서 보는바와 같이 무선 랜서비스 이용 가능 고객은 약 490만 정도가 될 것으로 추산된다.
이중 표적고객은 가정에서 유무선 동시 사용이 가능한 1가구 2PC 보유 가정과 IT 미구축 기업고객, 노트북 이용자, 그리고 PDA 이용자이다. 이를 사용자 측면에서 세분하면 Business Customer(호텔, 공항 등 내방고객), 학생, n세대층, 영업 및 외관, 보험회사 직원, 일반 XDSL 이용자(가정고객, SOHO 등), M-Office/Clean Office 환경 구축 희망자 등이 표적고객이다.
무선랜서비스 사업의 SWOT분석
마케팅전략 수립의 한 방법으로서 이 조사에서는 SWOT분석을 하였다. 즉, 기업의 긍정적(Oppotunities), 부정적(Threats) 환경분석과 자사의 강점(Strengths)과 약점(Weakness) 요소들을 중심으로 한 SWOT Matrix를 적용하여 무선랜서비스 사업의 마케팅전략을 모색해보았다.
① 외부환경분석
무선랜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외부환경으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선랜서비스 제공 경쟁업체의 동향과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에 따른 수요의 변화를 들 수 있다. 예상되는 무선랜서비스 제공업체로서 KT의 사업성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업체로는 유선통신사업자인 하나로통신과 무선통신사업체인 SKT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