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차와 경쟁사의 여성고객을 위한 Customization 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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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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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요약
2. 시장 분석
a) 왜 20~30대 여성을 주목해야 하는가
b) 현대차의 여성공략 마케팅 분석
c) 타 회사의 여성공략 마케팅 사례
3. 그녀만을 위한 Customized Service
a) All-In-One Service
b) Vehicle customization
4. Promotion
a) Observability
b) Triability
c) Sociability
5. Expected Outcome
- 본문내용
-
판매 전략으로는 런칭쇼와 전시 매장을 적극 활용하고, 사회와 소통하다는 측면에서는 20~30대 콘트라 섹슈얼 여성들의 사회적인 욕구 충족을 위해, 차량 구매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커뮤니티를 운영한다. 이 커뮤니티는 여성들이 롤 모델로 삼는 성공한 커리어 우먼들의 실무중심 강연회를 개최하거나, 매월 테마에 맞는 이벤트(ex : 12월 크리스마스 파티, 싱글 파티 등)와 같은 문화 행사도 개최할 것이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하는 이러한 행사들은 21세기를 살아가는 당당한 여성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이 커뮤니티에 속하지 않은 여성들은, 커뮤니티에 속하게 됨으로써 얻는 것들을 바라보며 자동차 구매 욕구를 높이게 되는 것이다.
여성을 위한 신차개발을 제외하고는 타 기업들의 괄목할 만한 여성 공략 마케팅전략이 없다는 점에서 블루오션을 선점할 것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신차 개발이라는 투자비용이 많이 드는 방법 대신, 커스터마이제이션 서비스를 실시하여 매력적인 시장으로 여겨지는 여성고객을 현재 현대차가 생산중인 차량을 대상으로 구매 유치한다는 점이 메리트가 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이러한 전략을 통하여 여성이 갖고 있는 현대차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 자체를 제고하여, 09년도 29%를 차지했던 여성고객비율을 2012년에는 36%까지 끌어올리고, 이 여성들이 자신의 차 소비를 통해 매출 증대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이들이 결혼을 했을 때 가정의 경제 주도권 또한 쥘 대상이라는 점에서 현대차 전체적인 매출 증대 또한 가능하다고 판단된다.
2. 시장분석
a) 왜 20~30대 여성을 주목해야 하는가
- 여성은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할 뿐만 아니라 유행을 직접 만들고 선도하는 트렌드 창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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