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Contents)

Ⅰ 도입
Ⅱ 기업 및 제품 소개
Ⅲ 해외시장 진출과정
Ⅳ SWOT 분석
Ⅴ 4P 전략
Ⅵ STP 전략
Ⅶ 결론
본문내용
3. 초코파이 해외 생산 현황
오리온의 해외진출의 주력 시장은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이며 주 제품은 글로벌 브랜드인‘오리온 초코파이’이다. 현재 오리온은 초코파이를 비롯한 50여종의 제품을 동남아시아, 유럽, 남미.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등 6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오리온은 글로벌기업으로써 해외사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95년 중국 북경에 건설한 OFC(오리온 식품유한공사와 97년 상해에 건설한 OFS(오리온 식품 러시아 유한회사)를 설립, 본격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건설에 착수했다. 2005년 오리온은 베트남 하노이에 현지 법인을 열며 베트남을 중심으로 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한국, 중국, 러시아. 베트남을 연결하는 오리온 글로벌 벨트가 형성되며 더 빠르게 세계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 홈페이지 (http://www.chocopie.co.kr/global/overview.as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지출 성공 사례 분석
  • 마케팅, 수출 등 모든 경영을 담당하고 1%의 로열티를 받는 다는 것이었다. 동양제과는 1996년 3월부터 공장 건립을 시작하였다. 1차적으로 초코파이 연간 2,000만 달러 생산능력을 갖춘 1개 라인을 건설하는 것이었다. 중국이 오늘날 엄청난 발전을 이루고 있지만 오리온이 중국 진출을 결정하던 시점에서 돌이켜보면, 물론 철저한 시장 조사에 근거하고 있었지만 사운을 건 과감한 베팅 이었다고 생각된다.투자지역의 선정해외투자에서 투자지역을 어디

  • [국제경영] 동양제과 초코파이 성공적인 중국진출전략
  •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살펴봄으로써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의 방향을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경제적 위상을 높이는 동시에 국제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길을 알아보고자 한다.2. 동양제과 소개2-1. 기업 소개이제는 동양그룹의 한 계열사인 동양제과는 지난 1956년 설립이후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과자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파이부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제과업계 대표 제품 오리온초코파이를 비롯,

  • [국제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시장 진출
  • 전략을 펼쳐 효율성을 극대화했다.2000년대 오리온은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지에 5개의 현지법인과 10개의 해외사무소를 설립한 명실 공히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였다. 2005년에는 해외시장 진출 이래 처음으로 매출액 1억을 돌파하였다. 이러한 해외시장의 성공은 오리온 초코파이라는 강력한 글로벌 브랜드가 존재하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또한 미국 펩시코사 지분을 인수하고 새 출발한 OSI도 포카칩, 스윙칩 두 감자칩을 스낵시장 매출 1위로

  • [국제마케팅] 동양제과 해외진출사례
  • 시장 내에 오리온 초코파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직접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였다.☞ 성과 - 직접투자 결과로 만들어진 랑방 공장은 중국시장으로의 첫 걸음이었고, 이것은 초코파이의 Globalization을 Multi-domestic으로의 첫걸음이었다.초코파이의 세계화 전략은 권역별 해외시장 건설부터 시작한다. 거점간 연결을 통한 Globalization 전략 이것이 초코파이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이었다.3. 초코파이라는 단일 품목으로 지속적인 세

  • [글로벌비즈니스]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시장의 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
  • 제출일자 :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 시장의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목 차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Ⅰ. 서 론 - 연구의 목적과 배경Ⅱ. 본 론1. 기업소개 및 현황1.1. 오리온 기업소개1.2.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시장 선점과 강력한 국내 브랜드 파워1.2.1. ‘역사’의 시작1.2.2. 위기1.2.3. 안정과 성숙1.2.4. 한계극복과 재도약2. 해외시장 진출2.1. 진출배경2.1.1 국내시장의 한계2.1.2 본격적인 해외마케팅2.1.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