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분석]휴대폰 결제시스템 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5 / 2019.12.24
- 5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휴대폰결제시스템시장의 현재환경을 3c를 중심으로 분석하라.
2. 휴대폰 결제 시스템시장의 매력도와 경쟁우위 분석
3. 하렉스인포텍의 당면과제와 해결방안에 관해 논하시오
- 본문내용
-
2. 휴대폰 결제 시스템시장의 매력도와 경쟁우위 분석
매력도 분석
• 시장 매력도
어떤 시장에 진입한 기업들이 잠재적으로 얻을 수 있는 평균적인 이익의 크기
• 시장의 매력도 분석 절차
평가기준 결정→가중치 부여→각 시장에 평가점수 부여→가중총합 계산
외형적 요소 분석
매력도 분석 - 외형적 요인
• 현재 시장규모
-현재의 휴대폰 결제 시스템 시장은 세계시장에서 2002년 현재 54.6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m-Payment 세계시장 전망 (단위:억 달러)
출처: www.w2forum.com
외형적 요소 - 시장 잠재력
휴대폰 결제 시스템시장의 시장 잠재력은 신용카드시장과 이동통신시장 환경을 분석해 봄으로써 예측할 수 있다.
우선 신용카드 시장은 다음 표에 나타난 바와 같이,
2002년 전반기를 기준으로 전체 신용카드 발급 수와
이용금액은 각각 전년과 대비 약 44%, 62%가량의 증
가율을 나타내고 있다. 신용카드시장의 급격한 성장으
로 인하여 최근 우리나라 국민들은 1인당 평균 4.5장의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