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분석]휴대폰 결제시스템 시장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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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휴대폰결제시스템시장의 현재환경을 3c를 중심으로 분석하라.

2. 휴대폰 결제 시스템시장의 매력도와 경쟁우위 분석

3. 하렉스인포텍의 당면과제와 해결방안에 관해 논하시오
본문내용
2. 휴대폰 결제 시스템시장의 매력도와 경쟁우위 분석
매력도 분석
• 시장 매력도
어떤 시장에 진입한 기업들이 잠재적으로 얻을 수 있는 평균적인 이익의 크기

• 시장의 매력도 분석 절차
평가기준 결정→가중치 부여→각 시장에 평가점수 부여→가중총합 계산

외형적 요소 분석
매력도 분석 - 외형적 요인
• 현재 시장규모
-현재의 휴대폰 결제 시스템 시장은 세계시장에서 2002년 현재 54.6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m-Payment 세계시장 전망 (단위:억 달러)
출처: www.w2forum.com

외형적 요소 - 시장 잠재력

휴대폰 결제 시스템시장의 시장 잠재력은 신용카드시장과 이동통신시장 환경을 분석해 봄으로써 예측할 수 있다.

우선 신용카드 시장은 다음 표에 나타난 바와 같이,
2002년 전반기를 기준으로 전체 신용카드 발급 수와
이용금액은 각각 전년과 대비 약 44%, 62%가량의 증
가율을 나타내고 있다. 신용카드시장의 급격한 성장으
로 인하여 최근 우리나라 국민들은 1인당 평균 4.5장의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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