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다용도모바일지불시스템(ZOOP UMPS)전략방안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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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UMPS 시장의 3C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2. 소비자 동향 분석
3. 기술력과 전략
4. 경쟁 상황 분석

Ⅱ. 시장의 매력도 분석
1. 외형적 요인 분석
2. 구조적 요인 분석
3. 환경적 요인 분석

Ⅲ. 시장에서의 경쟁우위 분석
1. 마케팅 관련
2. 기술 관련
3. 생산 관련
4. 조직 관련

Ⅳ. 당면 과제와 해결 방안
1. 당면 과제
2. 해결 방안
본문내용
1. 시장환경 분석

1). 신용카드 사용의 증가
- 신용카드시장의 급격한 성장
- 많은 소비자 피해와 문제점 등장
2). 이동 통신 시장의 꾸준한 성장
- “국민 1인당 1핸드폰” 시대의 도래
- 월평균 휴대폰 판매대수 약 100만대
3). M-PAYMENT 시장의 활성화
- 모바일 금융상품의 시장확대
- 연평균 40%이상의 성장 예상

2. 소비자 동향 분석

1). 편리성 추구
- 보다 편한 생활 추구
- 휴대하기 편하고 사용하기 편한 제품 추구
2). 안전성 추구
-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많은 피해
- 사생활 보호 욕구 증대
3). 경제적인 생활
- 어려운 경제상황
- 비용지출의 최소화
4). 유행에 민감한 시대
- “ 남이 하면 나도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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