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린캔버스(Lean Canvas)모델 분석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23 / 2020.06.23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OTT서비스 넷플릭스(Netflix)를 린캔버스(Lean Canvas) 모델로 분석한 PPT자료입니다."에 대한 내용입니다.
- 목차
-
I. 서론 (주제선정이유 포함)
1. 분석 배경
2. 분석 목적
II. 이론적 배경
1. OTT서비스의 확산과 패러다임의 변화
2. 린 캔버스(Lean Canvas)
III. 린 캔버스 모델에 의한 넷플릭스 모델 분석
1. 넷플릭스의 소개 및 현황
2. 넷플릭스의 린 캔버스 모델 분석
IV. 결론 및 느낀점
1. 분석 결과 요약
2. 시사점 및 전략방안
3. 느낀점 (한계점)
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론 – 2. 분석목적
본 분석은 도요타 생산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린 제조 개념 철학을 스타트업 경영에 적용한 ‘린(Lean)스타트업’의 핵심도구인 ‘린(Lean)캔버스'를 이용하여 분석한다.
린(Lean)스타트업의 핵심도구 중 하나인 린(Lean)캔버스는 BMC와 기본적인 구성은 거의 유사하지만 BMC의 핵심파트너, 핵심 활동, 핵심자원, 고객관계의 부분이 린(Lean)캔버스의 문제, 솔루션, 핵심지표, 경쟁우위 부분으로 변경되어 활용되고 있다. 이는 린(Lean)캔버스가 초기 아이디어의 단계에서 도움이 되며, 해결하려는 문제점에 집중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넷플릭스는 OTT서비스의 선두주자로 온디맨드산업을 이끌고 있는 핵심기업중 하나로 OTT서비스 산업구조에 대해 분석하고 린 캔버스를 통해 넷플릭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고 이 기업이 어떻게 성장하였는지 린 캔버스의 요소별 분석내용을 토대로 성공요인을 도출하고 새로 등장하는 문제를 파악하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기위한 시사점을 제공하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