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린캔버스(Lean Canvas)모델 분석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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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OTT서비스 넷플릭스(Netflix)를 린캔버스(Lean Canvas) 모델로 분석한 PPT자료입니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I. 서론 (주제선정이유 포함)
1. 분석 배경
2. 분석 목적

II. 이론적 배경
1. OTT서비스의 확산과 패러다임의 변화
2. 린 캔버스(Lean Canvas)

III. 린 캔버스 모델에 의한 넷플릭스 모델 분석
1. 넷플릭스의 소개 및 현황
2. 넷플릭스의 린 캔버스 모델 분석

IV. 결론 및 느낀점
1. 분석 결과 요약
2. 시사점 및 전략방안
3. 느낀점 (한계점)

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 2. 분석목적
본 분석은 도요타 생산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린 제조 개념 철학을 스타트업 경영에 적용한 ‘린(Lean)스타트업’의 핵심도구인 ‘린(Lean)캔버스'를 이용하여 분석한다.
린(Lean)스타트업의 핵심도구 중 하나인 린(Lean)캔버스는 BMC와 기본적인 구성은 거의 유사하지만 BMC의 핵심파트너, 핵심 활동, 핵심자원, 고객관계의 부분이 린(Lean)캔버스의 문제, 솔루션, 핵심지표, 경쟁우위 부분으로 변경되어 활용되고 있다. 이는 린(Lean)캔버스가 초기 아이디어의 단계에서 도움이 되며, 해결하려는 문제점에 집중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넷플릭스는 OTT서비스의 선두주자로 온디맨드산업을 이끌고 있는 핵심기업중 하나로 OTT서비스 산업구조에 대해 분석하고 린 캔버스를 통해 넷플릭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고 이 기업이 어떻게 성장하였는지 린 캔버스의 요소별 분석내용을 토대로 성공요인을 도출하고 새로 등장하는 문제를 파악하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기위한 시사점을 제공하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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