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기업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프랜차이즈란?
1. 프랜차이즈의 정의
2. 프랜차이즈의 어원
3. 프랜차이즈의 역사
Ⅱ. 프랜차이즈 형태에 의한 분류
Ⅲ. 프랜차이즈 체인 형태에 따른 분류
Ⅲ. 프랜차이즈의 장점, 단점
Ⅳ. 프랜차이즈 성공을 위한 요건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공사례
1. 창업동기
2. BBQ의 경영 철학 과 사업컨셉
3. 업체현황
4. BBQ의 성공요인
5. 향후 성장 계획 및 목표
BBQ치킨의 해외진출 사례
Ⅰ. BBQ의 국내 상황
1.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발전과정 및 현황
2. BBQ 의 성장과정 및 현황
Ⅱ. 중국 현지 상황
1. 중국 프랜차이즈 발전 현황
2. 한국 프랜차이즈 진출 기업 현황
Ⅲ. BBQ 중국시장으로의 진출
1. 중국 진출배경
2. 중국 시장에서 BBQ
BBQ의 중국진출 전략
4P분석
Ⅳ. 중국진출 성과
Ⅴ. 성공요인 분석
Ⅵ. 발전 방향
본문내용
Ⅰ. 프랜차이즈란?

1. 프랜차이즈의 정의

프랜차이즈란 상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메이커 또는 판매업자가 체인본부 등을 구성, 독립소매점을 가맹점으로 지정하여 그들 가맹점에게 일정한 지역내에서 독점적 영업권을 부여하는 것을 말한다. 이 때, 판매 상품의 종류, 점포, 광고 및 기타 영업에 관련되는 것을 직영점이 관리하고 가맹점에 경영지도 및 판촉지원을 제공한다. 프랜차이즈는 계약에 의해 Franchisee가 Franchisor의 물품을 일정한 형식에 의하여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의 하나이며 다른 사람의 시간과 노동력 또는 자본을 통해 물품을 유통시키는 사업 전략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매업경영] 본죽((주)비제이아이에프) 경영전략
  • 기업성공사례가 되었다.2002년 8월 대학로에 1호점 개설을 한 본죽은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죽’을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대표적인 웰빙 건강식품으로 상품화하였으며 다양한 음식관련 창업 컨설팅과 독자적인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을 중요시하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죽메뉴의 다양화에 성공한 이다. 창업 이래 본죽은 대한민국 죽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 크라운베이커리의 실패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기업의 성공사례 혹은 실패사례는 조사하는 주제를 접하게 되었을 때, 기사에서 (구)크라운베이커리가 2013년 9월 30일부로 폐업한다는 내용을 접하게 되었다. 얼마 전까지 우리학교에서 적어도 어릴 적 한번쯤은 접했을 (구)크라운베이커리는 9월 5일 앞으로 빵은 만들지 않고 과자 사업에만 집중하기로 했다며 이달 말로 (구)크라운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사업에서도 철수할 것이라고 밝히며 (구)크라운베이커리의 폐업을 선언을 했다. 참고자료 ‘그

  • BBQ치킨 기업조사 및 성공사례 및 해외진출사례 조사
  • 목차Ⅰ 서론1. 선정동기 2. 프랜차이즈 란? Ⅱ 본론 1. 기업소개 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수상내역 4) 경영이념 5) Family Brand2. BBQ 성공요인1) 가맹점 만족경영 2) 소비자 만족 운영3) Menu의 차별화 3. BBQ의 해외진출 사례 (중국)1) 진출배경 2) 진출방식 3) BBQ치킨의 중국진출현황 Ⅲ 결론Ⅰ 서론1. 선정동기1) 국내 치킨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1위2)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 및 해외 치킨시장 개척의 선두기업3) 한국적인 것을 세계로 가지고 나가

  •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주) 제너시스 마케팅 성공사례
  •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주) 제너시스 마케팅 성공사례목차*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주)제너시스 마케팅 성공사례Ⅰ. 제너시스의 프랜차이즈 차별화 운영 전략Ⅱ. 차별화를 통한 경쟁 우위 전략Ⅲ. 제너시스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과 사회공헌Ⅳ. 제너시스의 성과Ⅴ. 프랜차이즈 시장과 제너시스의 미래 전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주)제너시스 마케팅 성공사례프랜차이즈 사업이 성공하기 위한 요건은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다. 첫째,투병한 경

  • [경영전략] 프랜차이즈 스무디킹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성공 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 스무디킹의 성공에는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는 제품의 전달 또한 큰 역할을 했다. 스무디라는 제품을 소비자들이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던 노력들과 건강한 과일음료를 만들기 위한 품질관리,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스무디를 개발하는 등의 현지화 전략과 같은 노력들이 지금의 스무디킹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직영점과 가맹점들의 철저한 관리 역시 중요한 성공요인으로 생각된다. 프랜차이즈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