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한카드의 서비스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한카드 소개
(1) 개요
(2) 목표
(3) 철학
(4) 최근 성과

2. 시장 상황 분석
(1) 카드 분류
(2) 전반적인 시장 상황

3. 경쟁사 분석 - 현대카드
(1) 현대카드 소개
(2) 현대카드 전략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7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eople
(6) Physical Evidence
(7) Process

7.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신한카드는 회원 1470만 명, 시장점유율 25%인 국내 최대 신용카드회사다. 가장 많은 고객이 알고 있으며 가장 많은 고객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금융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는다. 신한카드는 아시아 1위, 글로벌 12위의 카드회사로서 앞으로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금융회사와 대등하게 경쟁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신한카드는 `대한민국 대표 신용카드`로서 신용카드 시장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고객의 소비성향에 맞게 구성된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 △전사적 6시그마 활동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정교화 등이 그것이다.
또 고객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부서별 고객만족 개선 성과에 따라 포상하고 있으며 최고경영자와 임원은 물론 협력업체까지 참석하는 `고객만족위원회`를 분기별로 실시한다. 고객 관점에서 불합리하거나 불편한 업무 프로세스를 바꾸기 위해 2008년부터 6시그마 활동을 벌여 총 166개의 업무 프로세스를 정비했다. 신한카드는 모든 신한인이 확신과 열정을 갖고 ‘One신한’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게 하는 그룹차원의 ‘신한 WAY`라는 공유 가치체계를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www.shinhan.com
www.shinhancard.com
www.seri.org
www.fntimes.co.kr
www.hankyung.com
www.businessmagazine.co.kr
www.Joins.com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vol10 - KMAC, 2010
신한 파워 - 이임광, 생각의 지도, 2008
한국형 신용카드 마케팅 - 최동원, 고려원북스, 2006
대한민국 은행을 바꾼 신한은행 방식 - 정동일, 김영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현대카드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
  • 전략과 남과 다른 차별성을 지니고 있다. 이런 능력들이 현대카드 하면 생각나게 하는 ‘혁신적 마케팅의 실행’을 가능하게 만들었다.(3) 연혁시기내 용2003.05- 현대 M카드 출시2003.08- 미니 M출시2004.01- 현대카드 CI선포, 현대카드 C출시2004.03- 현대카드 T출시, 현대카드 A, 현대카드 K출시, 현대카드U 출시2004.0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2004.09- 현대카드 I 출시, 서비스품질지수 1위 인증, 현

  • 경쟁사비교 -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경영전략,현대카드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카드는 원칙적으로 일정한 자격을 갖춘 고객에게만 발행되므로 그만큼 신용도가 높고 대금 청구 시 피청구자의 구매 자격을 식별할 수 있다. ④정보수집과 우대 기능: 카드사들은 회원의 직장, 주소 등 신상정보는 물론 회원의 카드이용행태 및 결제내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또한, 수집 축적된 정보를 토대로 상품할인, 무이자할부제공, 포인트 적립과 같은 부가서비스와 우대혜택을 제공하여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신용평

  • [촉진전략] Green Card 그린카드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 서비스 축소. 카드사가 수익 유지를 위해 고객들에게 그 부담을 떠넘긴다는 비판 등장.(출처: KBS뉴스 10.31.)소비자 불만 증가신용카드사 마케팅 경쟁 재점화5경쟁자● 업계 1위인 신한카드는 모바일 카드 활성화2위 자리를 놓고 삼성카드는 브랜드 라인업 재구축 콘서트 공연장에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현대 카드의 경쟁사는 무엇을 하고 있나?마케팅 다각화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경쟁사● ‘고객가치 최우선 넘버 원 카드’로 신뢰 얻어‘2011

  • 빕스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사
  • 빕스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사 목차 Ⅰ. 사례선정동기Ⅱ. 기업소개Ⅲ. 환경분석Ⅳ. 마케팅 전략분석- 목표시장분석- 제품전략 분석- 가격전략 분석- 유통전략 분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Ⅴ. 성공요인 분석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Ⅶ. 설문지 분석Ⅷ. 개선된 마케팅 전략- 목표시장 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Ⅸ. 결론Ⅹ. 참고자료Ⅰ. 선정동기현재 국내 산업에서 서비스 산업이 차지하

  • [마케팅 관리] 신한카드의 경영, 브랜드 철학 및 서비스 전략
  • 카드사들도 경기 회복 국면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려고 마케팅을 강화해 성장세에 힘을 보탰다.올해 1~10월 국내 신용카드 시장은 317조7천630억원 규모로 지난해 같은 기간(270조522억원)보다 17.7% 성장했다. 이는 순수 국내 신용판매 승인실적으로 현금서비스, 카드론, 해외 신용판매, 기업구매카드 실적, 승인취소실적 등은 제외한 것이다. 체크카드, 선불카드 실적은 포함돼 있다. 올해 1~10월 실적은 이미 지난해 시장 규모(332조7천27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