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광고메시지 표현방식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소구’란?
2) ‘소구법’이란?

2. 본론
1) 이성적 표현방식
2) 감성적 표현방식
- 유모
- 공포
3) 소비자들의 도덕심에 호소하는 방법

3. 결론
본문내용
소구점[appeal point, 訴求點] 매스컴용어
광고 캠페인에서 상품이나 서비스의 특질 중
소비자에게 가장 전달하고 싶은 특징.

소구법의 종류
- 실증소구, 연성소구, 경성소구, 향수소구,
사실적소구, 유머소구, 공포소구, 성적소구,
비교소구


공포 - 영국 운전 중 휴대폰사용 공익광고

자신의 잘못으로 인해 자신뿐이 아니라 자신의 친구, 심지어 타인의 가정까지 파괴시킬 수 있음을 자극

매우 잔혹하여 흡사 재난영화를 보는 듯 한 잔혹함

▷ 운전 중의 휴대폰 사용에 대한 경각심 자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브랜드 전략] 홀과 홉스테드의 비교문화연구 이론을 토대로 한 한미 인터넷 제품 광고 분석
  • 광고의 성공여부를 예로 들 수 있는데, 각 지역의 문화나 시장조건을 무시한 채 시행되는 광고의 경우에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바로 이러한 측면이 인터넷 광고를 집행함에 있어서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며, 이질적인 문화와 시장구조를 지닌 국가 간의 광고에 있어서 전통적인 방식의 오프라인 광고 못지않은 새로운 대안 및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을 시사한다. 즉, 문화가 광고의 메시지나 광고의 형태, 광고의 구성 등 광고의 제작적 측면에

  • [여행사항공경영론] 여행사 PPL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가능성과 발전방향
  • 광고보다 실제 매출에 더 효과가 있는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신 마케팅기법 중에 하나라고 평가하였다. 또한 최근에 들어와서 온라인게임에서도 건물과 같은 그래픽에 실제 브랜드네임을 노출시켜 PPL을 활용하고 있고, 인터넷이나 게임 등의 PPL마케팅은 배너나 프로모션 등에 의존한 단발성 광고가 아니라 지속적인 브랜드이미지 구축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고 하였다. TV에 나타난 간접광고의 유형은 다음의 8가지로 분류하는 것이 일반적이

  • [교육] 매체 언어의 소통원리와 교육적 대상화의 방법
  • 방식이 내포하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원리들조차도 활용 가능한 형태로 학습 받은 바 없기에 매우 비생산적인 방식으로 매체를 향유하고 있다. 이러한 인식 아래 본 연구는 매체의 수용자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와 메시지를 보다 많이 얻어낼 수 있으며, 매체를 통해 습득한 소통전략들을 일상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략적 틀’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전략적 틀을 체계화, 원리화하여 국어교육의 주요

  • [소비자행동] 광고에 대한 소비자 정서반응이 상표태도에 미치는 설득효과 조사
  • 광고태도를 브랜드에 대한 태도로 연결시킨다. 감성소구는 저관여제품, 이미지나 상징적인 것이 중요한 제품, 제품의 수명 주기 상 성숙기나 쇠퇴기에 접어든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이미 상품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경우에 효과적이다. 광고의 유형으로는 온정적 감성소구광고, 유머소구광고, 공포소구광고, 패러디 광고 등이 있는데, 온정적 감성소구광고는 효도, 따뜻한 정, 향수 등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붙드는 광고표현방식 이고, 유머소구는 소비자

  • [광고분석]티저광고 사례와 분석
  • 광고방식을 티저(teaser)광고라고 하는데, 그 어원인 티저의 뜻은 놀려대는 사람, 또는 짓궂게 약 올리는 사람을 일컬을 때 쓰인다. 티저광고는 TV나 신문 광고계에서 주로 쓰이는 전략으로 대개 시장에 처음 등장하는 상품이 궁금증을 증폭시켜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쓰는 접근 방법으로 어느 어느 날짜에 전모를 공개하겠다는 예고나 메시지, 광고표현을 제시하다가 차츰 광고 내용을 밝혀 가는 형식의 광고이다. 즉 광고대상이나 내용을 한번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