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쉬메릭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기업 내부 및 외부 환경 분석
1. 쉬메릭의 마케팅 전략 분석
2. SWOT 분석
3. STP 전략
4. 4P 전략
5. 쉬메릭의 마케팅활동 노력 (국내, 해외에서의)

Ⅲ. 글로벌제품의 전략 수립
1. 기업소개
2. 중국의 섬유시장 분석
3. 글로벌제품의 SWOT분석
4. 글로벌제품의 4p전략
5. 브랜드전략

Ⅳ.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3. STP 전략

·시장세분화전략
쉬메릭은 우선 쉬메릭 제품과 관련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기준으로 제품시장을 세분화하였습니다. 이는 제품과 관련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각각이 요구하는 제품도 다르기 때문에 이것이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기에 매우 중요한 기준으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로 제품 전시회를 빠짐없이 가서 본다거나 자기의 제품을 자신이 직접 수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보이는 사람처럼 제품에 대한 관심과 지식 정도가 매우 높은 시장, 제품이 갖는 기능이나 성능보다는 제품의 스타일, 색상, 등과 같은 외형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층, 제품이 자신의 신분을 나타내는 수단이 된다고 생각하는 소비자층 등으로 세분화하였습니다. 또한 제품을 구입하는데 있어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부분을 기준으로 가격, 품질, 효율성, 등을 가장 민감하게 여기는 사람으로 세분화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밖에 인구통계나 소득수준, 학력 등과 같이 다양한 기준을 근거로 시장을 세분화하였는데 쉬메릭은 이를 바탕으로 쉬메릭의 제품이 목표로 해야 하는 소비자층을 선택하고 그들에게 가장 잘 포지셔닝 하기 위하여 마케팅 믹스를 구상하였습니다.

· 표적시장선정

참고문헌

●참고문헌

대구광역시 (http://www.daegu.go.kr/)
대구 상공회의소 (http://www.dcci.or.kr/)
쉬메릭 홈페이지 (http://chimeric.daegu.kr/index.htm)
쉬메릭 쇼핑몰 (www.cmrmall.co.kr)
월간지방의 국제화 기획특집 지역공동브랜드, 지방국제화의 첨병
(http://webzine.klafir.or.kr/read.htm?middle_title_no=16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합작투자에 대하여
  • 경영자원으로는 현지의 유통망과 현지국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지식들이다.(5) 기술의 표준화글로벌경쟁시대의 합작투자는 다국적기업이 어느 특정국가나 시장에 진출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지기도 하지만, 그 기업의 전 세계적인 글로벌전략의 입장에서 이루어지기도 한다. 많은 산업에서 전략적 제휴나 국제 합작투자가 일어나는 이유 중의 하나는 기술의 표준화를 이루는 것이다. 기술의 표준화를 이룬 기업의 제품은 그렇지 못한 경쟁기업의 제품

  • [국제마케팅믹스] 두하실업(주)의 마케팅전략
  • 국제마케터에게는 필수적이다. 왜냐하면 제품의 표준화는 현지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없다는 가장 큰 취약점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국제 마케팅 믹스의 선택은 표준화와 현지화의 갈등에 따라서 각각의 제품, 가격, 광고 및 유통 측면에서 글로벌화와 현지화간에 적절한 균형을 갖는 것을 의미한다.2. 국제제품전략) 원종근, 현인규, 지남웅, 국제마케팅론, 법문사, 1995, p269-3021) 국제제품의 개념 및 종류제품은 어떤 시장

  • [국제경영전략] 대구지역 전통산업과 첨단산업의 국제화전략의 비교
  • ▷목차☆서론1-1) 전통기업에 있어 쉬메릭 이란 기업을 택한이유?-2p1-2) 첨단기업에 있어 뉴 스타 광학 이란 기업을 택한이유?-2p☆본론-쉬메릭-2-1) 기업소개-3p2-2) 연혁-3p2-3) ‘쉬메릭’ 개발 배경 및 현황-3p2-4) 4p 활동을 통한 기업전략-4p1. STP 전략 분석-4p~5p2. 4P 믹스 전략 분석-5p~6p2-5) 국제화를 위한 활동-7p 1.철저한 해외 홍보 마케팅-7p2.대구시의 적극 지원 - ꡐ국민브랜드ꡑ로의 육성 7p2-6) 국제화 전략 방안-8p1.상품인지도 제고-8p2.스타마케

  • 브랜드,쉬메릭,섬유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쉬메릭(CHIMERIC)을 개발 하였다. 쉬메릭 상표는 지역 업체들의 해외시장 공동개척, 견고한 내수기반 구축, 신상품 개발을 통한 지역 특화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가 그 개발의 목적이다. 대구지역에서 생산되는 스포츠 의류, 양말, 안경테, 양산, 장갑, 내의 등 패션 특화상품에 주로 부착되고 있으며 현재 16개 업체가 참여, 10개 품목이 판매되고 있다. 영세기업의 마케팅 능력 부족을 대구 공동 브랜드를 통해 극복하자는 것이 대구 시의회의 전략인 것이

  • [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성공요인 및 사례
  • 글로벌브랜드 탄생이 필요정부의 규제▷ 정부규제와 정책이 국가 간에 통일화 되는 상황이 국제적으로 일어남에 따라 상품, 서비스의 이동이 쉬워지므로 이에 따른 해외시장 진출과 글로벌 브랜드가 필요에서 정리Ⅲ. Global Brand 이론1. 공동브랜드 - 쉬메릭(1) 정의브랜드를 개발하려는 복수 혹은 다수의 주체들이 경제적 효율성 및 전략적 필요성, 지역적 한계성 극복 등의 목적으로 동일한 브랜드로 합일(合一)하여 브랜드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