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쉬메릭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기업 내부 및 외부 환경 분석
1. 쉬메릭의 마케팅 전략 분석
2. SWOT 분석
3. STP 전략
4. 4P 전략
5. 쉬메릭의 마케팅활동 노력 (국내, 해외에서의)
Ⅲ. 글로벌제품의 전략 수립
1. 기업소개
2. 중국의 섬유시장 분석
3. 글로벌제품의 SWOT분석
4. 글로벌제품의 4p전략
5. 브랜드전략
Ⅳ.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 STP 전략
·시장세분화전략
쉬메릭은 우선 쉬메릭 제품과 관련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기준으로 제품시장을 세분화하였습니다. 이는 제품과 관련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각각이 요구하는 제품도 다르기 때문에 이것이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기에 매우 중요한 기준으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로 제품 전시회를 빠짐없이 가서 본다거나 자기의 제품을 자신이 직접 수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보이는 사람처럼 제품에 대한 관심과 지식 정도가 매우 높은 시장, 제품이 갖는 기능이나 성능보다는 제품의 스타일, 색상, 등과 같은 외형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층, 제품이 자신의 신분을 나타내는 수단이 된다고 생각하는 소비자층 등으로 세분화하였습니다. 또한 제품을 구입하는데 있어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부분을 기준으로 가격, 품질, 효율성, 등을 가장 민감하게 여기는 사람으로 세분화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밖에 인구통계나 소득수준, 학력 등과 같이 다양한 기준을 근거로 시장을 세분화하였는데 쉬메릭은 이를 바탕으로 쉬메릭의 제품이 목표로 해야 하는 소비자층을 선택하고 그들에게 가장 잘 포지셔닝 하기 위하여 마케팅 믹스를 구상하였습니다.
· 표적시장선정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대구광역시 (http://www.daegu.go.kr/)
대구 상공회의소 (http://www.dcci.or.kr/)
쉬메릭 홈페이지 (http://chimeric.daegu.kr/index.htm)
쉬메릭 쇼핑몰 (www.cmrmall.co.kr)
월간지방의 국제화 기획특집 지역공동브랜드, 지방국제화의 첨병
(http://webzine.klafir.or.kr/read.htm?middle_title_no=16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