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믹스] 두하실업(주)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론

제 2 장 본론
제 1 절 국제마케팅 믹스 전략

제 3 장 양말시장현황
제 1 절 두하실업(주)의 소개
제 2 절 두하실업(주)의 마케팅전략
제 3 절 경쟁자(인따르시아)
제 4 절 양말시장의 현황

제 4 장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미국은 1980년 이후 기업의 운영합리화를 통해 통합, 재조정을 거듭해 왔던 면방기업들은 면방기업으로 존재하기에는 가격만으로는 경쟁력을 잃었다고 결론짓고, 세계시장 확보를 위한 소비자와의 제휴에 총력을 다해 왔으며, 구체적 내용을 보면 판로별 제품생산 원칙, 고부가가치 상품위주 원칙, 고객을 통한 상품개발, 다품종 소량생산체제 구축, 기업간 전략적 제휴, 생산 현장에서의 연구 체제 확립 등 미국식 경영원칙아래 연방정부의 지원이 합쳐져 섬유선진국으로 발돋움하였다. 미국의 가장 중요한 성공의 관건은 개별 기업들이 살아 남아야 되겠다는 결심과 결단에 있다는 것이다.
세계 섬유 패션산업을 선도하는 이태리 밀라노는 70년대 초만 해도 섬유 선진국이었던 프랑스, 독일, 영국의 하청생산기지에 불과했다. 그러나 섬유산업의 부흥을 위해 71년 섬유산업법을 제정하여 기업의 구조개편, 업종전환 등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조합, 시민들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 불과 15년만에 원단은 독일을 능가하고, 패션 디자인 분야에서도 프랑스 파리를 능가하는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우선 생산 방식에 있어서 이태리 섬유산업은 90%이상이 종업원 30인미만의 소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문화 특성화가 가능한 다품종 소량 생산체제를 갖추어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가 있었던 것이다.
섬유 산업의 성장과 수출 전략에서 우리에게 시사하는 점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구체적으로 양말제조 중소기업인 두하실업을 통해서 대구 지역 섬유의 국제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하였다.
우선, 국제마케팅 전략의 믹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두하실업의 현황과 그리고 앞으로 이 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설정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김규창, 서준석, 홍성헌 (2003) 국제마케팅, 노벨미디어
원종근, 현인규, 지남응 (1995) 국제마케팅론, 법문사
이철, 장대련 (1998) 글로벌 시대의 국제마케팅, 학현사

http://www.dooha.co.kr
http://www.intarsia.co.kr
http://www.metro.taegu.kr/economic/info/lecture/lecmi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분유사업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믿음직한 건강 파트너 D&S 유업 (주)▲ 과 목: 국제마케팅Ⅰ.서 론제 품 선 정 및 배 경D & S 유 업 (주)Ⅱ.거 시 환 경 분 석인 구 통 계 학 적 환 경 분 석정 치 / 법 률 적 환 경 분 석사 회 문 화 적 환 경 분 석기 술 적 환 경 분 석진 출 대 상 도 시 환 경 분 석Ⅲ.미 시 환 경 분 석중 국 분 유 시 장 분 석 경 쟁 사 분 석소 비 자 분 석S W O T 분 석Ⅳ.S T P 전 략S E G M E N T A T I O NT A R G E T I N GP O S I T I O N I N GⅤ.마 케 팅 믹 스P R O D U C TP R I C EP

  • [국제경영](주) 학산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국제마케팅전략
  • (주) 학산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국제 마케팅 전략1. 서론2. 신발 산업 분석1)세계적 신발 산업의 추세과거현황 및 수요전망전망2)한국 신발 산업의 추세3)산업 경쟁 구조 분석4)중국 시장 환경 분석5)SWOT분석 결과 3. 기업 분석1)일반적 사항2)사업 구조3)생산 구조4)연구 개발 체계5)경쟁 구조6)해외 사업 현황7)마케팅 관련 사항4. 목표 설정5. 마케팅 전략 개발1)중국 시장 세분화2)목표 시장 설정3)중국 시장 진입 전략 4)포지셔닝 전략 6.

  • [국제마케팅](주)학산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국제마케팅전략
  • 주로 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포 장포장은 제품만큼이나 주목을 받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패션화를 주력 상품으로 삼은 경우 이야기는 달라 질 것이다. 패션화의 경우 유행을 만들고 그것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어필하는냐가 중요한 이슈가 된다. 가 격가격선정 중국유통시장의 특성을 감안한 가격 전략 유 통도시소비특성베이징보수적이고 신중한 소비성향, 의복보다 필수 가전제품 구입, 고품질 제품 고매

  • [국제경영](주)태평양 FDI를 통한 중국시장 고가마케팅전략
  • FDI를 통한 중국시장 고가 마케팅전략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태 평 양 >과 목 명 : 국제경영학담당교수님 :제 출 일 : ‘03. 12. 7제 출 자 : - -Ⅰ. Summary ․ 4Ⅱ. 태평양 소개 ․ 41. 해외지사 현황 ․ 42. 소 개 ․ 5Ⅲ. 화장품 산업의 현황 ․ 61. 화장품 산업의 특성과 현황 ․ 62. 국내화장품 산업 ․ 63. 세계

  • [국제경영] 기아자동차 쏘울의 미국시장 성공요인 분석 및 유럽시장 진출 전략
  •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그뿐만이 아니라 쏘울의 최근의 가장 대표적 촉진정책인 어슈어런스 마케팅이 있다.어슈어런스 마케팅이란 자동차를 구입한 고객이 실직을 했을 시 판매회사가 일정기간 동안 할부금을 대신 납부해주는 전략으로 미국 시장 내에서는 아주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기아자동차는 일부 지역에 적용하던 이 프로그램을 미국 전역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광고에 있어서도 쏘울은 미국 동물보호단체와 자동차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