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pple)의 성공과 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전자제품은 이제 단순한 전자제품이 아닌 자신의 '아바타’
2. 소비자의 전자제품 선택기준은 이제 '디자인'
-상향 평준화된 전자제품의 기술력으로 제품선택의 기준변화
-변화하는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디자인 트렌드
3. 애플을 성공으로 이끈 '디자인'의 역할
-컴퓨터의 모체 디자인 ‘스노우 화이트’
-애플의 비장의 무기 ‘디자인’
4. 애플의 경영철학 ‘감성’
-Iconic Design 으로 대변되는 애플
-디자인의 성공을 돕는 내부의 디자인
5. '디자인'의 왕 애플의 나아갈 길
-디자인 경영의 극대화
-트렌드를 염두 하는 디자인의 변화
본문내용
-변화하는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디자인 트렌드
과거부터 현재까지 제품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다. 무엇보다 분명한 것은, 시대마다 사회 전반적으로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디자인 트렌드가 존재 한다는 것이다. 전자제품의 사용은 1980년 초부터 대중화 되었고 국내에서도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하기 시작했다. 그 중 한가지 예로 휴대폰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알아 보겠다.
80년대 후반 처음 출시된 핸드폰은 외국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제품이었거나 외국제품을 그대로 국내시장에서 판매 되었기 때문에 생산업체에서는 디자인에 대한 고려는 제외되었다. 그 당시의 기술력으로는 휴대폰을 구동시키는 것 조차 버거운 형편이었기 때문에 커다란 부품을 내장한 사각형의 검정바탕의 휴대폰이 전부였다. 90년대 들어서 국내기술이 발달하고 소비자의 수요가 증가하여 휴대폰의 기능성뿐만 아니라 디자인 또한 변화하기 시작하였다. 80년대의 제품이 전형적인 무선전화기의 형태였다면 90년대의 제품의 크기는 작아졌고 비록 단색이었지만 흰색, 회색, 은색의 검정색을 벗어난 컬러를 가지게 되었다. 90년대 휴대폰은 80년대에 비해서는 많이 발전했지만 아직까지 무선전화기의 이미지를 벗어나지 못했다.
이 후 출시된 폴더 형 휴대폰은 무선전화기의 이미지를 단번에 바꿨다. 액정과 자판이 한 면에 존재하는 플립 형에 비해 폴더 형은 액정과 자판을 분리시켰고 더욱 소형화되어 휴대가 용이해 졌기 때문에 소비자들을 충분히 만족시켰다. 2000년대에 들어 전자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전자제품의 본격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90년대 후반까지 폴더 형의 휴대폰이 출시되었지만 기술력의 한계로 기능성이나 내구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가 주된 목표 이었다. 하지만 2000년대 들어 새로운 전략으로 업체별 제품의 차별성을 두기 위해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1.「휴대폰의 변화」,『야후』,2005.5.29,
,(2010.11.15).

2.「옛날의 애플은?」,『네이버』,2007.7.26, ,(2010.11.8)
3.「뉴아이맥」,『네이버』,2008.1.18, ,(2010.12.2)
4.「나의 아이팟」,『네이버』,2010.8.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국제경영학]애플 아이팟(i-Pod) 글로벌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A+리포트)
  • - 목 차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 연구의 배경1-2 연구의 목적 Ⅱ 애플 회사 소개 2-1 History of Apple2-2 경영철학과 전략2-3 Apple의 제품과 i-pod의 세계시장현황Ⅲ i-Pod의 성공요인분석3-1 i-Pod의 디자인분석 3-2 i-Pod의 SWOT분석3-3 i-Pod의 4P분석Ⅳ i-Pod의 국제마케팅 전략과 사례 4-1 i-Pod의 마케팅 전략 4-2 해외시장진출 사례분석 (미국, 일본, 한국)Ⅴ i-Pod의 향후 발전 전망5-1 한국시장 공략 전략 5-2 i-Pod 발전 전망Ⅶ. 결 론애플 아이팟(i-Pod

  • 애플 APPLE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SWOT분석 및 애플 미래전략수립
  • 애플 APPLE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CONTENTS1. 애플 APPLE 기업개요2. 애플의 성공요인 분석3. 애플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1) 마케팅전략 (2) 디자인경영(3) 서비스다각화 전략(4) 전략적제휴 전략 (나이키와의 콜라보)(5) 제품혁신전략(6) 아웃소싱전략(7) 가격책정전략4. 애플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애플 미래전략수립 (고객충성고 재고전략 제시)1. 애플 APPLE 기업개요.애플은 스티브잡스와 스티브워

  • 애플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 애플 성공요인과 경쟁우위분석* 애플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애플마케팅,경영전략향후방향제시-INDEX-1. 애플 APPLE 기업소개2. 애플의 성공요인3. 애플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애플만의 경쟁우위 분석5. 애플의 경영전략(1) 디자인 경영전략(2) 폐쇄적 경영전략(3) 차별화 경영전략 6. 애플의 마케팅전략(1) 감성마케팅(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7. 애플의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1. 애플 APPLE 기업소개애플은 1977년 3월 미국의 스티브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창립한 개인용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1.기업소개애플(Apple Incorporated)은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1977년에 설립한 컴퓨터 회사이다. 이전 명칭은 애플 컴퓨터(Apple Computer Inc.)였다.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중 하나이며, 최초로 키보드와 모니터를 가지고 있는 애플 I을 출시하였고, 애플 II(Apple Ⅱ)는 공전의 히트작이 되어 개인용 컴퓨터의 시대를 열었다. 이후 매킨토시(Macintosh)로 마우스를 이용한 컴퓨터 조작과 같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보급을 선도하였다. 현재 개인용 컴퓨

  • 애플 APPLE 기업전략 성공사례, SWOT 분석. 기업성공비결, 느낀점
  • 애플 APPLE기업전략 성공사례, SWOT 분석기업성공비결, 느낀점목차1. 애플 기업소개2. 애플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한 비결3. 애플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애플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연구(1) 경영혁신의 성공(2) 애플스토어의 성공(3) 마케팅 전략의 성공(4) 디자인경영의 성공(5) 광고전략의 성공5. 느낀점1. 애플 기업소개스티브잡스와 스티븐 워즈니악에 의해 창립된 미국의 IT기업 애플은 아이폰,MAC,에어팟과 태블릿 P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