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우의 세계화 전략 선언 배경
2. 세계경영의 개념
3. 대우자동차(주)의 세계화 전략
『대우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1. 인도 자동차 산업의 현황
2. 국제 촉진 전략
3. 대우자동차의 인도 투자현황 및 경쟁상황
※ 참고 대우자동차의 외부환경 분석
※ 참고 S.W.O.T 분석
※ 출처
- 본문내용
-
1. 대우의 세계화 전략 선언 배경
1993년부터 대우는 '세계 경영'이라는 기치아래 세계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우는 「경영전략의 세계화, 경영활동의 현지화」가 세계경영의 의미라고 말한다. 쉽게 말해 생각은 범세계적으로 하고 만들어 파는 일은 해외 현지서 하겠다는 뜻이다.
가. 방어형 시장추구형 동기
대우가 세계경영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복합적이다. 대우의 공식입장은 무역장벽, 즉 블록돌파의 수단에서 비롯됐다는 것이다. 대우 측의 설명에 따르면 「대외적으로는 WTO의 출범에 따른 무국경화 내지 급속한 개방화추세, 그리고 NAFTA, EU, MERCOSUR등 경제블록화가 가속화하면서 블록내 비즈니스 거점을 세워나가는 것이 불가피하게 됐다.」는게 첫째 이유다.
나. 공격적 시장추구형 동기
대우자동차(주)의 세계경영 전략의 외형적 요체는 해외진출, 즉 생산기지의 현지화로 요약된다. 한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김우중 회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 참고문헌
-
「글로벌 경영(글로벌 경쟁시대의 국제경영)」, 장세진, 박영사, 1998.1.10
「대우사랑」, http://www.daewoolove.com/
「대우 자동차의 국제경쟁력 강화 방안」, 논문(인터넷 게재)
http://user.chollian.net/~blackjoe/lecture/대우.html
기타 웹사이트 등 다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