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우의 세계화 전략 선언 배경

2. 세계경영의 개념

3. 대우자동차(주)의 세계화 전략

『대우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1. 인도 자동차 산업의 현황

2. 국제 촉진 전략

3. 대우자동차의 인도 투자현황 및 경쟁상황

※ 참고 대우자동차의 외부환경 분석
※ 참고 S.W.O.T 분석
※ 출처
본문내용
1. 대우의 세계화 전략 선언 배경

1993년부터 대우는 '세계 경영'이라는 기치아래 세계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우는 「경영전략의 세계화, 경영활동의 현지화」가 세계경영의 의미라고 말한다. 쉽게 말해 생각은 범세계적으로 하고 만들어 파는 일은 해외 현지서 하겠다는 뜻이다.

가. 방어형 시장추구형 동기

대우가 세계경영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복합적이다. 대우의 공식입장은 무역장벽, 즉 블록돌파의 수단에서 비롯됐다는 것이다. 대우 측의 설명에 따르면 「대외적으로는 WTO의 출범에 따른 무국경화 내지 급속한 개방화추세, 그리고 NAFTA, EU, MERCOSUR등 경제블록화가 가속화하면서 블록내 비즈니스 거점을 세워나가는 것이 불가피하게 됐다.」는게 첫째 이유다.

나. 공격적 시장추구형 동기

대우자동차(주)의 세계경영 전략의 외형적 요체는 해외진출, 즉 생산기지의 현지화로 요약된다. 한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김우중 회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참고문헌
「글로벌 경영(글로벌 경쟁시대의 국제경영)」, 장세진, 박영사, 1998.1.10

「대우사랑」, http://www.daewoolove.com/

「대우 자동차의 국제경쟁력 강화 방안」, 논문(인터넷 게재)
http://user.chollian.net/~blackjoe/lecture/대우.html

기타 웹사이트 등 다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Ⅰ. 서 론 1Ⅱ. 인도의 사회 문화적 환경 3Ⅲ. 현대자동차의 현황 41. 현대자동차의 역사 42.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 43.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 54. 인도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황 6Ⅳ. Environment -

  • [국제경영]대우자동차의 폴란드 및 인도진출
  • 대우의 경영목표 - 2000년초 세계10대자동차 시장 진입 *대응방안 - 현지화 통한 시장확보와 비용절감    저개발 성장시장진출, 선진기술 습득    글로벌 네크워크 구축 *유럽진출의 전략점 요충지 2.  현지화의 어려움 •폴란드를 비롯한 동유럽근로자들의 결근율은 보통 8%를 상회 •과거 사회주의 체제에서 길들여진 무사 안일주의 노동자들의 유연성 부족 인사관리의 어려움  •독일의 영향권 주로 독일어 사용    현지 직원과의 의사소

  • [경영실패사례] 대우자동차 경영실패사례
  • 대우자동차의 경영실패사례(인도시장 진출 분석)목 차Ⅰ. 서론Ⅱ. 대우자동차의 역사 및 경영이념Ⅲ. 인도시장의 진출 배경Ⅲ-1. 인도 선택의 이유Ⅲ-2. 인도 시장의 현황Ⅳ. 인도시장에서의 경쟁전략Ⅴ.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결과Ⅴ-1. SWOT 분석Ⅴ-2. SWOT 분석을 통한 실패요인 분석Ⅵ.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Ⅶ. 시사점Ⅰ. 서론 최근 국제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기업들은 지역별 대응을 요구하는 현지화(localization)와 더불어 범세계적인 규

  • [경영실패사례] 대우자동차 경영실패 사례(인도시장 진출분석)
  • 대우자동차의 경영실패사례(인도시장 진출 분석)목 차Ⅰ. 서론Ⅱ. 대우자동차의 역사 및 경영이념Ⅲ. 인도시장의 진출 배경Ⅲ-1. 인도 선택의 이유Ⅲ-2. 인도 시장의 현황Ⅳ. 인도시장에서의 경쟁전략Ⅴ.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결과Ⅴ-1. SWOT 분석Ⅴ-2. SWOT 분석을 통한 실패요인 분석Ⅵ.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Ⅶ. 시사점Ⅰ. 서론 최근 국제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기업들은 지역별 대응을 요구하는 현지화(localization)와 더불어 범세계적인 규

  • [국제경영학]대우자동차 인도네시아 진출
  • 인도에서의 대우자동차 돌풍1>DCM 도요타 인수  2>대우의 인도 투자 요인 3>대우가 진출한 델리지역에 대한 분석  4>자동차 시장의 경쟁 양상 :: 본론 ::   내용연구 4. 빗나간 시장 예측 1> 빗나간 시장예측 빗나간 시장예측   2> 빗나간 시장예측의 결과자동차 업체의 반응   3> 인도시장에서의 빗나간 예측으로 인한 대우의 출혈   4> 빗나간 시장예측 이후 대우의 인도분석   5> 카스트 제도   6> Maruti :: 본론 ::   내용연구 5. 경영전략 수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