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패사례] 대우자동차 경영실패 사례(인도시장 진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대우자동차의 역사 및 경영이념
Ⅲ. 인도시장의 진출 배경
Ⅲ-1. 인도 선택의 이유
Ⅲ-2. 인도 시장의 현황
Ⅳ. 인도시장에서의 경쟁전략
Ⅴ.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결과
Ⅴ-1. SWOT 분석
Ⅴ-2. SWOT 분석을 통한 실패요인 분석
Ⅵ.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
Ⅶ.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 국제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기업들은 지역별 대응을 요구하는 현지화(localization)와 더불어 범세계적인 규모의 경제의 안목을 요구하는 범세계화(Globalization) 즉, 글로벌 경영이라는 환경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교통 ․통신 수단의 발달, 국가 간 무역 장벽의 해소, 생산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세계시장의 확대 등으로 세계는 하나의 큰 시장이 되어가고 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국가마다 상이한 시장구조와 독특한 문화로 인해 소비자의 선호 등의 차이점은 현지화의 요구가 여전히 상존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따라서 상반된 두 갈래의 글로벌경영 환경변화에 대해 기업들이 어떻게 조화로운 대응을 해나가느냐가 기업의 글로벌경영전략의 수립에 중요한 과제로 등장하고 있다.
이 같은 논점에서 한국 글로벌 기업 중 ‘세계경영’의 선두 주자였던 (주)대우 계열사 중의 하나인 대우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를 통해 대우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의 수립과 실행과정, 성과를 살펴보고자 한다. 대우자동차가 인도 시장에서 어떤 전략으로 실패의 쓴 맛을 보았는지, 그리고 그것은 어떠한 이유 때문인지, 결과적으로 인도 진출에 실패한 대우자동차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내용 탄탄하고 좋습니다ㅋㅋㅋ
- titim***
(2009.10.28 00:08: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