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GM대우 대 인도 시장 진출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GM대우
1) GM대우 연혁 2) 비전
2. 인도 시장 분석
1) 개관 2) 왜 인도인가? 3) 시장의 특성
4) 인도의 자동차 산업 5) 현황분석 및 전망
3. 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과 실패
1) 인도 진출 2)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실패
3) 실패 원인 분석
4. 문화적 요인과 저해 요인
1) 저해요인 2) 문화적 요인
5. 대우자동차의 대책
1) 경영전략의 수정 2) 대우자동차 현지 법인의 과제
Ⅲ. 결론
- 본문내용
-
1) GM대우 연혁
1955년 신진공업
1965년 신진자동차 일본 도요다와 기술제휴
한국 최초의 자동차 조립공장
1975년 산업은행 관리/1976년 새한 자동차로 개명
1983년 상호를 대우자동차(주)로 변경
1991년 국민차 티코 생산을 시작
1998년 쌍용자동차(주)의 판매권 인수
1999년 8月 워크 아웃 대상 기업으로 지정
2000년 11月 회사 정리 절차 개시가 결정
2001년 9月 제너럴 모터스와 매각 양해 각서(MOU)를 체결
2002년 4月 신설법인설립에 대한 최종계약을 체결
9月 회사정리계획 변경계획 인가를 받아
10月 지엠대우자동차기술(주),대우인천자동차(주),대우버스자동차(주)로 회사를 분리
10月에 GM대우 오토 앤 테크놀로지로 새롭게 출범
2003년 ISO 9001 인증 획득
2005년 마티즈, 2005 멕시코 소비자 만족도 조사 1위
지엠대우, 대우인천자동차 (구 대우자동차 부평공장) 인수 통합
2007년 칼로스, 인도에서 ‘2007년 올해의 차’ 로 선정
4) 인도의 자동차 산업
- 시작은 1930년 GM과 FORD의 CKD조립을 통해 시작
- 인도 정부에서 실시한 강한 각종 규제(생산 능력 제한, 고율의 물품세 등)로 인하여 그 역사에 비해 발전 속도가 정체된 상태
- 80년대 들어서 인도 정부의 산업근대화와 자유화 정책으로 말미암아 각종 규제들이 완화
- 1991년 7월 라오정권의 경제 자유화발표로 자동차 시장 개방이 이루어지면서 본격적으로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이 인도 시장에 진출
- 인도 정부와 일본 스즈끼사가 합작하여 설립한 Maruti사에서 국민차를 개발, 자동차 시장 성장
- 92년 승용차 생산 사업에 대한 의무조항 철폐
- 97년 자동차에 관한 생산능력 제한 철폐등과 같은 정부 정책은 점차 자동차 시장에 대한 자유화의 바람
- 현재의 인도 시장에는 10여 개가 넘는 자동차 회사들이 있으며 대부분이 외국회사와 인도 회사의 합작형태로 존재
5) 현황분석 및 전망
(1) 현황분석
- 2002-03년도 중 인도 자동차산업은 전년도 대비 생산 18.59%, 판매14.80%, 수출 65.36% 각각 증가
- 승용차 시장은 매년 6˜7%의 성장이 예상
- 소형 승용차에 대한 구매욕구 증대와 함께 소형승용차 보유자의 중․대형차들로의 대체구매욕구가 증대될 것으로 전망
① 기후적 측면
덮고 습기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엔진 과열에 대비, 도로사정을 감안 차량 방수 능력을 보완 필요
② 운행 습관
단거리 중저속 운행
③ 도로 상황
도로 상황은 매우 열악한 편 도로사정을 감안 차량 방수 능력을 보완 필요
④ 승차 형태
좌석이 꽉 차도록 승객을 태우고 다니는 것이 일반적
- 참고문헌
-
코트라(한국무역협회) : http://www.kotra.or.kr/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GM대우 : http://www.gmdaewoo.co.kr/
globalwindow.org
매일경제신문 : http://www.mk.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