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패사례] 대우자동차 경영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대우자동차의 역사 및 경영이념
Ⅲ. 인도시장의 진출 배경
Ⅲ-1. 인도 선택의 이유
Ⅲ-2. 인도 시장의 현황
Ⅳ. 인도시장에서의 경쟁전략
Ⅴ.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결과
Ⅴ-1. SWOT 분석
Ⅴ-2. SWOT 분석을 통한 실패요인 분석
Ⅵ.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
Ⅶ.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국제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기업들은 지역별 대응을 요구하는 현지화(localization)와 더불어 범세계적인 규모의 경제의 안목을 요구하는 범세계화(Globalization) 즉, 글로벌 경영이라는 환경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교통 &통신 수단의 발달, 국가 간 무역 장벽의 해소, 생산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세계시장의 확대 등으로 세계는 하나의 큰 시장이 되어가고 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국가마다 상이한 시장구조와 독특한 문화로 인해 소비자의 선호 등의 차이점은 현지화의 요구가 여전히 상존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따라서 상반된 두 갈래의 글로벌경영 환경변화에 대해 기업들이 어떻게 조화로운 대응을 해나가느냐가 기업의 글로벌경영전략의 수립에 중요한 과제로 등장하고 있다.
이 같은 논점에서 한국 글로벌 기업 중 ‘세계경영’의 선두 주자였던 (주)대우 계열사 중의 하나인 대우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를 통해 대우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의 수립과 실행과정, 성과를 살펴보고자 한다. 대우자동차가 인도 시장에서 어떤 전략으로 실패의 쓴 맛을 보았는지, 그리고 그것은 어떠한 이유 때문인지, 결과적으로 인도 진출에 실패한 대우자동차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제휴]성공사례 LG - PHILLIPS와 실패사례 대우자동차와 GM 분석
  • 목 차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1) 전략적 제휴의 정의2) 전략적 제휴의 목적3) 전략적 제휴의 주요 유형4) 제휴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5)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를 위한 제휴 요건6) 성공적인 제휴경영기법☞성공사례Ⅰ. 개요Ⅱ. 외부 환경 분석Ⅲ. 내부 환경 분석1) LG2) PHILLIPSⅣ. 각 기업의 전략적 제휴의 이유Ⅴ. 제휴의 과정Ⅵ. LG - PHILLIPS의 목표Ⅶ. 전략적 제휴의 의미Ⅷ. 시너지 효과Ⅸ. 결론 ☞실패사례Ⅰ. 개 요1. 대우자동차 연혁1)

  • [경영학] 창업자에게 요구되는 경영마인드
  • 경영’이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세계적인 초일류 기업들은 인화와 동료애를 강조하고 있으며 종업원들이 직장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최대한 인간적인 배려를 하고 있다.4. 실패사례1) 대우자동차/ GM과의 마찰, 노사문제, 품질약화한국 최초의 자동차 제조회사는 1962년 1월 일본 닛산자동차와의 기술제휴로 세워진 새나라자동차공업(주)였다. 이 회사는 1968년 11월에 신진자동차고 이름을 바꾸었고, 1972년 6월에는 미국 제너럴 모터

  • [국제경영]전략적제휴 연구 및 사례분석-LG - PHILLIPS, GM대우
  • 목 차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1) 전략적 제휴의 정의2) 전략적 제휴의 목적3) 전략적 제휴의 주요 유형4) 제휴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5)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를 위한 제휴 요건6) 성공적인 제휴경영기법☞성공사례Ⅰ. 개요Ⅱ. 외부 환경 분석Ⅲ. 내부 환경 분석1) LG2) PHILLIPSⅣ. 각 기업의 전략적 제휴의 이유Ⅴ. 제휴의 과정Ⅵ. LG - PHILLIPS의 목표Ⅶ. 전략적 제휴의 의미Ⅷ. 시너지 효과Ⅸ. 결론 ☞실패사례Ⅰ. 개 요1. 대우자동차 연혁1)

  •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실패사례 -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시장진출 실패-
  • 국제마케팅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실패사례-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시장진출 실패-목 차서 론 – 대우의 세계경영본 론 – 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진출결 론 – 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진출 경과서 론 – 대우의 세계경영‘세계경영’의 선두주자였던 대우의 폴란드 진출 사례를 통해 대우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의 수립과 실행과정, 성과를살펴본다.서 론 – 대우의 세계경영해외진출의 핵심 10대 요소진출국의 처녀지 여부 - 국가지도자의 경제

  • [국제경영]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 목 차 -Ⅰ 전략적 제휴란?1 . 전략적 제휴의 의의.2 . 전략적 제휴의 목적.3 . 전략적 제휴의 특징.4 . 전략적 제휴의 유형 및 분류.Ⅱ. 전략적제휴의 사례.1. 성공사례.2. 실패사례.Ⅲ. 마케팅적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적 제휴사례 및 분석.1.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의 유형.2. 호텔의 전략적 제휴.3. 전략적 제휴카드.Ⅳ. 전략적 제휴 요건. 실패요인/성공전략1. 전략적 제휴 및 합작투자의 배경.2. 전략적 제휴의 필요요건.3. 전략적 제휴의 실패원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